최신육아정보를 알려주는 <예비할머니·할아버지 육아교실>개최

 

 

 

 

 

 

 

 

 

 

서초여우가 아는 지인 그리고 친구들을 보면 결혼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면 임신과 출산 이후에도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하거나 직장을 포기하고 육아에 전념하기도 하죠. 서울시 여성취업률이 25~29세에서 16.1%로 가장 높다가 30~34세 무렵에는 11.2%로 급격하게 줄어드는 데 바로 출산 및 육아로 인해 직장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육아냐 직장이냐. 택일을 해야하는 순간 여러가지 생각이 앞서죠. 아이는 부모 손에서 자라야 한다는 것도 맞는 말이지만 외벌이로서 아이에게 충분한 지원을 해줄 수 없다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아이가 어느정도 자라 어린이집에 다닐 수 있게 되면 그 때 재취업을 해도 되지 않냐는 맞도 맞지만 경력단절로 인해 재취업은 어려운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최근에는 조부모님들의 육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출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죠. 맞벌이는 반드시 해야하고 타인의 손에 아이를 맡길 수도 그러한 경제력도 되지 않아 임신과 출산을 꺼려하는 부부들이 부모님이라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세대는 할머니, 할아버지의 체력 그리고 오래된 육아방법이 지금과는 맞지 않을 경우가 생겨 이는 종종 다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서초구에서는 손자, 손녀를 돌보는 조부모들에게 최신육아정보를 알려리는 <예비할머니·할아버지 육아교실>을 개최합니다. 오래전에 키웠던 육아방법의 노하우와 현대적의미의 육아정보제공으로 세대차이의 갈등을 해소하고 공동육아의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육아에 필요한 지식강의를 마련하고 실습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는다는 말이 있죠. 자식사랑도 손주사랑도 그렇습니다. 많이 이해와 배려로 저출산이 해결되고 가족과의 화합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초구는 계속 노력합니다.
 

 

 

 

 ■ 개 요
    ▢ 일  시 : 2013년 10월 16일(수), 23일(수), 30일(수)
    ▢ 장  소 : 서초구 보건소 지하1층 건강키움센터
    ▢ 대  상 : 예비 할머니·할아버지 45명
    ▢ 문  의 : 서초구보건소 건강관리과 (☎2155-8085)
  


  ■ 교육내용 
    ▢ 1   차 : 신생아 관리
    ▢ 2   차 : 모유수유 교육 , 산모식이 및 이유식
    ▢ 3   차 : 정서 인지 발달 및 응급처치     

 

 


 

 

 

 

 

 

Trackback 1 And Comment 2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10.14 22:37 address edit & del reply

    서초구에서는 안해주는게 정말 없네요!! ^^

  2.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최연수 2013.10.20 22:22 address edit & del reply

    서초구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