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영양의날 기념,  서초구 건강체험프로그램 운영

 

 

 

 

 

 

 

10월달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개천절, 국군의 날, 한글날이 있죠. 그리고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이 어제였습니다. 다가오는 10월 14일 월요일은 어떤 날인줄 아시나요??

 

 

10월 14일은 '영양의 날'입니다.
식생활이 서구화되어 갈수록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지 못해 영양불균형이 일어나고 있죠. 자라나는 어린이들은 특히나 올바른 영양섭취가 중요합니다. 매해 늘어나는 소아비만 뿐 아니라 어린나이에 각종 성인병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10월 12일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체질량(BMI)을 측정하여 건강상태를 알아보고 편식 및 영양문제에 관련한 상담, 비만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최고의 급식관리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서초구의 보육시설 중 영양사가 고용되지 않은 100명 미만의 소규모 어린이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 순회방문지도(위생안전관리, 영양관리)
- 대상별 교육지원(조리원, 원장 및 교사, 학부모)
- 정보제공(식단표, 레시피, 가정통신문) 등
보육시설의 어린이 급식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므로 안전한 먹거리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배보건분소 2층 서초보건소에 자리를 잡고 있으나 11월 방배열린문화센터로 이전하여 조리시설이 있는 교육장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소 내 조리종사자, 교사들의 위생 영양교육과 어린이 요리 교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가 좋은 음식, 훌륭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노력할 것이며, 금번 '영양의 날'을 맞이한 건강체험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  시 : 2013년 10월 12일 토요일, 09시~15시
장  소 : 신반포보육정보센터
대  상 : 보육시설, 유치원 어린이 및 지역주민
문  의 : ☎ 02-598-9340(서초구 보육정보센터)  /  02-585-7261~6(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행사내용 :  

 활동실

 과일야채박사(과일화분만들기)

 앞마당

 내 건강알기(BMI측정, 신장과몸무게측정)
 편식 및 영양문제 영양상담
 식품자전거 영양교육
 비만체험 하기

 복도

 식품모형 및 나트륨 저감화 패널 전시

 유희실
 자유놀이실

 트니트니 요미요미 활동
 편식예방 동화상영

 홈페이지 :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바로가기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