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공원-서초문화예술공원

 

 


                                                                                                                                                   

     by 서초여행 김순아 리포터

 

 

 

 

 

 

양재시민의 숲 건너편, 양재 교육문화회관 옆, 양재 라이온스 서초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원 건너편에 위치한 서초문화예술공원, 한번 가보셨는지요?

 

 

 

 

 

양재 시민의 숲 공원에 딸린 공원인데요. 이 공원은 1994년 10월에 개장해 총면적은 68,200㎡인 결코 적지 않은 공원이죠.

 

 

 

 

 

 

 

 

 

주요 시설물로 기획전시장과 놀이마당·중앙광장·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답니다.

 

 

 

 

 

 

 

 


 

이 중 기획전시장은 조각공원으로 유명 조각가의 작품 10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가끔 심심하지 않게 감상할 수 있구요.
때론 꽃전시회와 애완동물박람회 등 각종 전시회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야외공연장은 690석 규모로 숲속 영화제와 음악회 등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는데요. 저는 매년 이 야외공연장에서 어버이날 어르신들 모시고 하는 봉사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산책로에는 60여 개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서초문화예술공원을 오시려면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구요. 인근에 서울교육문화회관과 윤봉길의사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한가한 편이구요. 사람 북적이는 곳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딱 좋은 곳이구요. 나무 냄새, 흙 냄새...이 공원은 정말 조용하고 한적하고 잘 정돈된 가족끼리, 이웃끼리, 단체끼리 오면 적당히 좋은 곳이랍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 산책을 하며 힐링 하는 시간도 보낼 수 있구요.

 

 

 

 

 

 

 


진짜 서초문화예술공원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번 왔지만 이번에 처음 발견한 길인데요. 어느 노부부가 열심히 사진 찍고 있는 저를 계속 기다리고 계셔서 놀래서 비켜 드렸더니 알고 보니 제가 서있던 길을 걸으려고 기다리셨더라구요. 서초문화예술공원의 절경이랄 수 있는 <메콰세 콰이어길>이 쭉 펼쳐져 깜짝 놀랬답니다. 얼마나 멋있던지~단풍들 떄 다시 와봐야 될 것 같은 감동이 밀려오던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가족들과 찾으시는 건 어떨까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