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다산장학재단 소개 및 장학생선발안내

 

 

 


 

 

 

결혼을 하게 되면 임신과 출산을 계획하게 되고 출산 후 원하는 환경에서 교육을 지원해주고 싶은 것이 당연한 마음이죠. 하지만 언제나 돈이라는 장벽에 막혀 원하는 만큼 해줄 수 없다는 것이 아픕니다. 최근에는 출산 이후 양육비와 등록금이 부담스러워 임신, 출산을 꺼리는 부부가 늘어나고 당연히 출산율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서초다산장학재단셋째이상 대학생 자녀의 대학등록금을 지원함으로써 가계부담을 덜어주고 출산율 향산에 기여하여 학생들이 걱정없이 학업에 전념있게 해주어 글로벌시대의 우수한 인적자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초다산장학재단에서 '다산'은 조선 최고의 목민관으로 백성의 입장에서 백성의 삶을 살피라는 교훈을 남긴 다산 정약용의 호이기도 하고 동시에 출산율이 떨어져 미래설계가 어려워지는 21세기 초반 대한민국에서 '많이 낳자'는 출산장려 케치플레이즈 이기도 합니다.

 

 

 

 

 

 

 

2011년 12월 출범하여 다음해인 2012년 12월 총 50명에게 서초다산 장학금 1억2천5백만원(1인, 2백5십만원)을 지급했습니다. 올해에는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서초구 18개동에 동별 15명 내외의 운영자문단을 구성하여 장학사업 홍보활동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홈페이지도 오픈했구요.

 

 http://www.seochodasan.or.kr

 

 


(재)서초다산장학재단은 계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을 받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재능기부를 하여 다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의 자녀 중 학업에 어려움이 있거나 진로 등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전공, 관심분야에 맞춰 학습지도, 예능교습, 고민상담 등 1:1멘토링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다자녀 가정 대학생에게 등록금을 지급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서초다산장학재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인재육성, 출산율 제고, 진정한 나눔교육의 1번지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13년 서초다산장학재단 장학생을 선발

 

신청자격 : 공고일(2013.9.9) 현재 서초구에서 만 10년 이상 전출입 없이 계속해서

                         거주(주민등록 기준)하고 있는가구 중 셋째이상 자녀로

                          2013학년도 국내 소재 대학(전문대 포함) 재학생

 

선발인원 : 총 50명으로 지급액은 250만원, 총 1억2천5백만원 지급예정

 

접수기간 : 10월 1일(화) ~ 11일(금)

 

접수방법 : (재)서초다산장학재단 (서초구청 6층 교육전산과 내) 방문접수

 

제출서류 : 신청서 1부(서초다산장학재단 또는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족관계등록부(부모기준) 1통 - 주민등록등본(전체 주소이력 포함) 1통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또는 자격득실 확인서 1통 (최근 3개월간 : 2013.7.1~9.30)
                    대학재학증명서 및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각 1통(신입생 중 대학 성적이 없으면 수능성적표 제출)
                    공고일 현재 최근 1년간 공공기관 자원봉사확인서 1통(시간기록, 발급기관장 확인 필수)
                    등록금납부 영수증 사본 1통

 

문의 :  (재)서초다산장학재단 ☎ 02-2155-6416~7
               서초다산장학재단(http://www.seochodasan.or.kr)  공지사항 참조 

                서초구청 홈페이지(http://www.seocho.go.kr) 공지사항 참조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