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강아지를 기르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서초여우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귀여운 강아지. 슬프거나 속상하거나 외로울 때 따뜻한 온기를 느끼며 초롱초롱한 눈방울을 보며 이야기하면 다 풀리죠. 고양이는 언젠가 꼭 한번 함께 하고 싶은 동물입니다. 발바닥 젤리를 동경하며 고양이의 시크한 애교를 TV에서 보며 너무 좋아요. 그러나 좋은 점만 보고 덜컥 키우시면 안됩니다. 강아지를 비롯해 반려동물을 키울 때는 함께하는 날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접종은 제때 해주셔야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강아지는 예방접종을 필요한데, 그중 광견병은 법으로도 명시되어있습니다.

광견병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강아지가 사람을 물었을 때 생기는 질병이 관경병으로 급성 뇌척수염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강아지 뿐 아니라 여우, 너구리, 박쥐등이 체내에 바이러스가 존재합니다. 이 중 가정에서 가장 많이 함께하는 것은 강아지이므로 가족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위험하기 때문에 반드시 접종을 해주어야합니다.

 

서초구를 포함하여 서울시 전지역에서는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기간은 10월 1일(화)부터 10월 15일(화)까지이며 거주하는 인근 동물병원을 파악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실시지역 : 서초구 포함 서울시 전지역
□ 접종기간 : 2013. 10. 1 ~ 10. 15
□ 접종장소 : 거주지 인근 동물병원  서초구 동물병원_현황.xls

□ 접종대상 : 생후 3개월 이상된 모든 개, 고양이 (반복접종은 동물병원 수의사와 상담 후 접종)
□ 예방접종 시술료 : 5,000원(소유자 부담) / 예방백신 약품값은 무료
□ 문의 : 서초구 기업환경과 ☎2155-6453

 


광견병 예방접종은 사람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접종이며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다면 주인은 500만원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게 될 뿐 아니라 아무 잘못없는 강아지, 고양이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없을 뿐더러 법적으로 생명을 잃게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동물병원 사정에 따라 미접종 또는 약품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전화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는 것은 행복입니다. 그리고 그 행복을 지키기 위한 책임과 노력도 있다는 것 꼭 잊지마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최연수 2013.09.28 00:29 address edit & del reply

    어릴때 강아지한테 물려 병원에서 주사를 맞으러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강아지들도 예방접종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