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기념, [서초 락(樂)페스티벌]을 개최

 

 

 

 

 

 

 

 

10월 3일 개천절을 맞이하기 하루 전인 10월 2일은 노인의 날입니다. '어버이를 공경하고 이러한 마음으로 다른 이웃 어른을 공경하라'는 경로효친(敬老孝親)사상을 이어가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새겨보는 날입니다.

 

 

 

서초구에서는 제 1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9월 30일 [서초 락(樂)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서초 락(樂)페스티벌]은 노인의 날 기념으로 어르신들 '관객'으로 초청하여 축하공연을 관람하는 형식이 아닌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말 그대로 樂, 즐기는 페스티벌입니다.

 

 

 

 

 

[서초 락(樂)페스티벌]에서 어르신들이 행사의 주체가 되는데, 우선 첫번째로 '서초어르신 작품전시회'가 있습니다.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3시 오픈식과 함께 시작됩니다. 구립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운 서예, 수채화, 한국화, 사진, 문인화 등 총 90여점 출품될 예정이며 오픈식과 더불어 문화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공연 역시 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과 회원 어르신들고 구성된 오카리나 연주팀으로 금번 행사에 초청된 공연팀입니다.

 


[서초 락(樂)페스티벌]의 메인행사로는 10월2일 서초구민회관에서 열리는 '서초어르신 열린잔치'가 있습니다. 총 2부로 진행되는 잔치에는 1부에서는 제 1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서초구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에게 표창 수여식 있을 예정이며 2부에서는 역시 락(樂)페스티벌답게 어르신들이 직접 펼치는 공연발표회가 있습니다. 에어로빅, 민요, 통기타 공연으로 이루어진 전반부와 댄스스포츠, 앙쿠르연주, 라인댄스로 이루어진 후반부로 나뉘어 총 6개 팀이 공연합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이번 대회에서 마음껏 발취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노인의 비극은 그가 늙었기 때문이 아니라 아직도 젊다는데 있다.'
아이랜드의 시인이자 극작가인 오스카 와일드가 말했죠.

 


공경과 사랑도 잊지말아야하는 노인의 날이지만 올드하게 대하기보다는 젊고 활기찬 활동에 응원을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서초 락(樂)페스티벌]에서 응원을 보내주세요!

 

 

 

[서초 락(樂)페스티벌]


- 서초어르신 작품 전시회
    일 시 : 2013년 9월 30일(월) 오후 3시
    장 소 :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

 

- 서초어르신 열린잔치
    일 시 : 2013년 10월 2일(수) 오전 10시
    장 소 : 서초구민회관 1층 대강당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