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스트레스와 해소법은?

 

 

 

 

 


추석이 제일 즐거운 사람은 어린아이들뿐인가요?

 

중학생은 공부 잘하냐 묻고
고등학생은 대학 어디 갈거냐 묻고
대학생은 취업 어디 할거냐 묻고
직장인은 결혼 언제 할거냐 묻고
결혼하면 언제 얘 낳냐 묻고

 

 

물음에서 시작해서 물음으로 끝나는 반복되는 추석 속에 여성의 스트레스는 무엇이 있을까요? NS홈쇼핑 콜센터와 협력사직원을 포함한 여성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하였다고 합니다.

 

 

 

 

추석스트레스는 무엇입니까?

1위 음식장만·차례상 차리기 (35%)
2위 용돈 (28%)
3위 가족, 친지들과의 만남 (22%)
4위 시댁방문 (15%)

 

 

요즘은 맛벌이가 많기 때문에 음식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죠. 그러다 갑자기 어르신들 앞에서 음식을 하려니 잘 하는 것도 버벅되기 마련입니다. 서초여우 지인은 평소 요리를 좋아하고 잘하는 사람인데, 시댁만 가면 주눅이 든다고 해요. 음식을 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이죠. 제사만 끝나면 되는데 밀려오는 친척들에 음식 차리고 설겆이, 차리고 설겆이. 요즘은 제사를 줄이거나 없내는 집안이 많지만 제사를 지내는 며느리의 영원한 스트레스는 음식장만과 차례상인가 봅니다.

 


4위가 인상깊네요. 시댁을 방문한다는 생각부터가 스트레스라고. 1,2,3위가 시댁방문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니 다 합쳐서 모든게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모든 며느리들이 시댁이 편안하고 사이좋게 되는 순간은 오지 않는 것일까요? 그날까지 힘내세요!!!

 

 

 

 

 

 

추석 후 스트레스 해소법


1위 쇼핑 (37%)
2위 영화·공연 (31%)
3위 여행 (16%)
4위 마사지 (12%)

 

 

스트레스 해소법은 쇼핑, 영화, 여행, 마사지. 스트레스 해소법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모든 것을 잊고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선택하는 것 같아요. 남편님들 이 해소법을 잘 기억해내서 고생한 아내를 위해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명절에 스트레스가 왜 없겠냐만은 지난 후 남편의 위로와 선물은 다 잊을수 있을테니까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어느세 스트레스의 시작이 되었는지 안타깝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들과의 즐거움만 가득하고 덕담이 오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기사참조 : 아시아투데이 바로가기

 

 

 

 

 

 

 

 

Trackback 0 And Comment 2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해맑게바지런 2013.09.18 23:4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추석을 보내면서 사우나에서 몸풀기 기대됩니다.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9.25 12:56 address edit & del reply

    즐거운 명절이 왜 스트레스를 받아야하는지 아이러니하죵...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