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놀이와 비보이의 만남 -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공연

 

 


 

 

금요일 비소식이 있네요. 그래도 신명나게 즐기고 싶다면 서초구민회관으로 오세요~

금주 서초금요문화마당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이 꾸며줄 예정입니다.

 

 

 

 


사물놀이하면 우리가 아는 꽹과리, 징, 북고, 장구가 어울려지는 전통가락을 생각하시죠?
노노,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은 우리전통의 사물놀이와 힙합이 함께 어울리는 새로운 공연입니다.

 

 

 


예전에 한 광고에서 캐논변주곡을 가야금으로 연주하고 비보이와 디제잉이 함께 어울러져 나왔는데 참 감동이였습니다. 한가지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이라고 폐쇄적이지 않고 음악이라는 틀 아래 함께 어우러짐은 감동이 2배 이상으로 다가오죠. 공연의 맛보기라고 생각하시고 영상보셔요~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은 총 6장으로 공연이 짜여져 있습니다.

 

 

1장 문국과 사자탈춤

 사자는 나쁜 액을 막아주는 동물로 머리쪽에 한사람과 뒤쪽에 한 사람이 들어가 다양한 춤과 동작을 선보입니다. 타령과 굿거리 장단에 맞추어 덩실덩실되는 춤사위는 나쁜 액을 막아줍니다.

 


2장 전통타악합주 "혼의 소리"
 
 '신명의 혼을 다하는 소리'를 주제로 사물놀이의 조화로운 소리와 함께 장구 열편의 섬세함과 궁편의 웅장함 위에 사물놀이의 푸짐하면서도 격렬한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꽹과리의 주고받는 가락의 합주는 그 넘치는 힘과 소리만큼 우리의 가슴을 뛰게할 것입니다.

 

 


3장 B-Boy "한국의 빛"


 대한민국의 비보이는 전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실력으로 대중과 직접 교감하여 인기를 얻는다는 점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LED를 통해 한국의 빛을 주제로 멋진 춤을 볼 수 있습니다.

 

 


4장 퓨전타악합주 "메가드럼"


 한국 전통 타악의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작품으로 역동적인 민족의 힘과 기상을 북으로 표현합니다. 사물놀이 전통가락을 현대적인 리듬으로 구성하여 웅장한 북의 울림과 함께 창작구성된 작품입니다.

 

 

5장 판비트소리 "신흥보가"


 판소리와 비트박스의 새로운 만남으로 전통 판소리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을 새로운 퍼포먼스 형식으로 구성된 작품입니다.

 

 

6장 프리 놀음판 무브먼트 코리아


 사물놀이 연주자들이 춤과 놀이 동작을 곁들여 자신의 최고기량을 펼치는 공연으로 연주자들이 다양한 대형으로 단체놀음판과 상모놀이, 부포놀이, 소고춤, 장구놀이, 버나놀이, 열두발 등의 개인놀음판과 비보이, 비트판스, 사자탈춤, 협연 놀음판으로 구성됩니다. 동서양이 함께 어우러져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아마 마지막 공연에 가슴이 벅차 눈물을 흘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의 역량으로 감동음 주는데 함께 한다니 벌써부터 가슴이 바운스바운스합니다. 이번 공연 놓치면 절대 후회하실꺼예요!

 

 

 

 

 

▶ 일 시 : 2013. 9. 13(금) 19:30
▶ 장 소 : 서초구민회관
▶ 공연단체 :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 입장시간 : 오후 6시 30분부터 선착순 800명 입장가능
▶ 공연시간 : 오후 7시 30분

* 원활한 공연진행을 위하여 오후 7시 20분까지 공연장 입장을 부탁드립니다!
7시 30분 공연이 시작되면 입장이 지연되실 수 있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해맑게바지런 2013.09.10 23:2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와 진짜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