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관리, 어떻게해야할까? 뽀송뽀송! 지치지않는 여름피부관리법!

 

벌써부터 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있는데요~ 부쩍 생기를 잃은 나의 피부! 어떻게해야할까요?  더울수록 피부는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잘 생기고 수분부족으로 인해서 피부노화가 발생된답니다~ 피부트러블과 탄력이 걱정되신다면?! 강한 자외선을 피하고 탄력있고 매끈한 여름피부관리법! 촉촉한 여름 피부완성법, 여름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여름 피부관리의 정석!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UVA와 UVB로 나눠진답니다! 자외선은 체내에서 비타민D를 합성하고 살균작용등 이로운 역활은 하지만 피부에게는 큰 적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있으시죠? ㅠ 피부노화, 피부암, 건조, 피부염, 잔주름, 기미등을 생기게하는 피부에게는 좋지않답니다. 하여 요즘에는 날씨가 흐린날이나 나무그늘 등에서도 피부노화를 부르는 자외선을 차단해야한다고 생각하여 자외선 차단제를 흔하게 사용하고있답니다. 요즘은 이런 생각 때문인지 SPF지수가 높은 제품도 종종 찾아볼수 있는데요! 하지만 수치가 높다고 효과가 좋은 건 아니기때문에 무조건 높은 숫자의 제품은 사용할 필요없답니다! 실내에서는 SPF15/PA++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만 사용해도된답니다^^

 

  

 

피부수분공급 및 영양 보충은 필수!

 

여름철 피부관리의 핵심이라고 할수있는것은 바로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는것인데요~ 더운 날씨에 땀으로 빼앗긴 수분과 강한자외선은 피부를 건조하고 거칠게 만드기 때문에 관리는 필수랍니다! 아침저녁으로 물을 2L이상 마셔준다면 OK!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만약 물을 마셔도 갈증을 느낀다면 이미 체내에 수분이 많이 손실된 상태이므로 수분함량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를 자주 섭취해주면 피부의 수분공급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땀이나면 즉시닦고 클린징은 부드럽게~

 

여름철에는 땀이 나기 쉬운데요 ~ 땀이나면 즉시 닦고 피부청결에 신경을 많이 써야 여름 피부관리를 촉촉하게 할수 있답니다! 하지만 잦은 세안이나 각질제거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거칠게 만들기때문에 세안을 할때에는 자극이 적은 클린징폼을 선택하여 미지근한 물에서 가볍게 씻어내듯이 부드럽게 하면 수분증발을 예방할수 있어요! 특히 세안을 할때에는 박박 문지르면 절대 안되고 클린징을 손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내어 미지근한 물로 씻고 마무리는 찬물로 해서 열린 모공을 조여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