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기 좋은 서초구의 산책길을 소개합니다 - 도구머리 공원

 

 

 

 

by 서초여행 장은화 리포터

 

 

 

 

 

 

8월의 마지막 주 낮의 날씨는 제법 땀이 나지만 바람 끝이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것이 이제 가을이 됨을 느끼게 합니다.
그동안 날씨도 덥고, 햇볕도 뜨거워 산책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제는 낮 시간임에도 걷는 것이 상쾌합니다.

 

서초구에 산책하기 좋은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일 먼저 방배동에 위치한 도구머리 길도구머리 공원을 소개합니다.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도구머리 길을 아십니까? 방배동에서 어려서부터 살고 있었지만, 도구머리길이라는 이름은 생소합니다.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이 매우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름은 모르는 도구머리길은 결혼전에도 데이트 코스로 많이 이용하기도 했지요^^ 지금도 많은 분들이 데이트장소로 애용되는 장소입니다.

 

 

 

 

 

 

 

 

 

 

도구머리길방배동에 있는 서초로 에서부터 효령로로 이어지는 고개 길입니다. 옛날 남태령에서 서울로 들어오는 길에 도구머리마을로 들어오는 길의 고개의 길을 말한다고 합니다. 도구머리길에 위치한 도구머리공원에서의 한결 시원해진 바람을 맞으며 도구머리공원을 소개합니다.

 

 

 

 

 

 

 

아주 큰 규모는 아니지만,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도구머리길을 거닐다 공원으로 올라가서 운동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네 주민들이 관리를 잘 하고 있을까요? 운동기구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가끔 운동기구들이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은 곳을 간혹 보면 운동하기 싫어지는 데 비해 관리가 잘 되어 있었답니다.

 

 

 

 

 

 

 

 


어르신들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정자가 있어 동네의 사랑방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동기구가 있어 거울을 보며 운동할 수도 있어 여느 헬스 클럽이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선선해지는 가을 도구머리길을 거닐다, 공원에서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 어떻신지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