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장날에서 쇼핑쇼핑!

 

 

 

by 서초여행 강아영 리포터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 요즘! 때에 맞춰 서초구청 앞마당에는 서초장날이 열렸었죠! 어머니의 심부름으로 서초장날에서 팔고 있는 음식들을 스케치해오라는 지시를 받은 저는 카메라를 챙겨들고 헐레벌떡 서초구청 앞마당으로 달려나갔답니다. 저번에도 한 번 본 적이 있는 터라 기대감이 높았는데 아니나다를까 정말 많은 지역 특산물들이 서초 앞마당에 진열돼 있더라고요. 그것도 품질 좋고 싼 가격에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서초장날에 나왔던 지역 특산물들을 이모저모 소개할까 해요. 참고하시고 다음 번 서초장날에서는 좋은 쇼핑 하셨으면 해서요! 먼저 서초장날에는 항상 맛있고 싱싱한 제철과일이 가득합니다.

 

 

 

 

 

 

 


 

달달한 분홍빛 복숭아를 비롯해 껍칠채 먹어야 맛있다는 예산 사과, 과즙이 넘치는 포도 등등 맛있는 과일들이 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농산물도 빠질 수 없죠.

 

 

 

 

 

 

아예 앞마당에 자리를 벌여놓고 고추를 말리는 부스에서는 고추들이 먹음직스러운 빨간색으로 익어 있었답니다. 그 외 농촌에서 직접 올라온 애호박, 부추, 무 등등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해산물도 있습니다! 김을 비롯해 말린 새우, 말린 멸치 등 건어물들이 아주 맛있게 포장돼 있었습니다. 또 한 쪽에서는 정육점을 그대로 떼다 논 듯이 생고기들을 뭉텅뭉텅 잘라서 판매하는 곳도 있더라고요. 장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전통간식 부스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딸기한과, 유자한과, 생강한과, 약과, 오쟁이떡, 찹쌀떡, 인절미 등을 비롯해 시원한 식혜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서초 장날의 특징은 바로 추석 선물용 박스가 있었다는 건데요. 추석 선물용으로 말린 새우, 멸치, 포도 등이 나왔더라고요. 아직 이른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빨리 추석 선물을 보내실 분들은 많이들 사가시더라고요. 아마 다음 서초장날에서는 더 많고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서초구청 앞마당에서 열리는 서초장날!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정말 알차게 있을 건 다 있는 곳이니까요. 여러분들 다음번 서초장날에는 꼭 한 번 가보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해맑게바지런 2013.09.10 23:3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와 정말 믿고 살 수 있는 음식들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