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회 서귀포칠십리축제 , 제주도의 특별한 축제

 

 

 

"떠나요, 둘이서 모든걸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밤 그 별빛아래 이제는 더이상 얽매이긴 우린 싫어요 신문에 TV에 월급봉투에"

 

대한민국은 아름다운 곳으로 최고의 여행지가 많죠. 그러나 특히 제주도에 대한 로망은 아마 다들 있을 거예요.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여 제주도의 바다와 화사한 햇빛 그리고 푸른 밤. 그리고 제주도앓이를 할 또하나 바로 제주도의 서귀포칠십리축제입니다.

 

 

 


서귀포칠십리는 거리를 알려주는 개념으로 시작되어 제주도민에게 아름다움과 신비경을 대변하는 고유명사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이상향으로 포현되는 서귀포칠십리는 1995년부터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 축제의 주 테마는 '불로장생'이라고 하네요. 중국의 진시황제가 영원히 늙지 않고 살 수 있는 불로초를 찾기 위해 사신 서복을 보냈고 서복일행은 제주도 영주산, 지금의 한라산으로 찾아왔다고합니다. 또한 제주도의 정방폭포에 '서불과지((徐市過地)'라고 남겼는데 여기서 서귀포라는 지명이 유래되어싸고 하네요.

 

 


서귀포칠십리는 '불로장생(不老長生)'이라는 테마와 함께 제주도의 전통을 살리며 제주도의 풍습과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제주도의 17개 읍면동 및 시민등이 불로장생을 주제로 꾸미는 퍼레이드를 통해 축제가 시작되며 서복이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란라산신제를 지내는 모습을 재현하여 도민과 관광객이 불로장생을 염원하는 기원 굿도 진행합니다.

 

 

그 이외에도 가족건강을 기원하는 소망지달기, 불로장생기발 만들기 체험등의 체험행사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장기자랑과 청소년 댄스·놀공연대회가 진행이 됩니다. 그외에도 제주의 특산물로 만든 웰빙음식 전시관, 민속놀이, 미니 도서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제주도를 흠뻣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일 시 : 2013년 9월 27일(금) ~ 29일(금)
- 장 소 : 제주도 서귀포시 칠십리시공원 등
- 홈페이지 : http://i70ni.com/
- 문의 : 칠십리 축제상황실 ☎064-760-3320

<사진출처 : 서귀포칠십리축제홈페이지>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