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빠이 이상용 초청 인문학 특강 <인생은 아름다워라>

 

 

 

 

 

 


우리는 과거를 뒤로하고 현재를 살고 있지만 미래에 대해서는 알 수 없죠.

"시간이 주는 경험은 단축 할 수 없다."

얼마 전, 케이블TV에서 이효리 언니분이 나오셔서 하시는 말씀인데 가슴에 와닿더라구요. 그리고 미래를 알수도 내가 살아온 경험을 단축할 수 없지만 도움을 주는 것이 독서 그리고 나보다 더 많은 경험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죠.

 

 

 


바쁜 현대생활 속에서 나, 그리고 내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서초구에서는 '뽀빠이 아저씨'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씨를 초대하여 <인생은 아름다워>란 주제로 특별 강의를 진행합니다. 금번 강의를 주최하는 서초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1년부터 특화사업으로 추진해 온 '아름다운 하모니 동네인문학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일환으로 금번 인문학강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10~20대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30대 이상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우정의 무대'에서 영원한 뽀빠이아저씨로서 진행을 하였고 지금은 MBC일요일 아침 6시 10분에 '늘푸른 아침'진행자로 활동중입니다. 현재 70세의 나이임에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고 평소 술, 담배, 커피는 입에 대지도 않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있죠.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우리에게 필요한 평생의 과제인 인간관계, 돈, 친구, 건강 등과 일상 속에 숨어있는 작은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과 지금은 건강해도 과거 6세이전에는 걸을 수 없었던 자신의 이야기 등 환경을 극복하고 아름다운 인생을 살고 있는 삶과 인생 철학에 대해서 알려줄 예정입니다.

 

 


강의 이외에도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서예, 수채화, 사군자, 꽃꽂이, 손글씨 등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살아온 삶과 생각에 대해서 들을 수 있는 인문학 강의에 꼭 참석해주셔서 이야기를 들어보시면 어떨까요?

 

 

 

   □ 행사일시 : 2013.9.4(수) 14:00
   □ 장    소 : 서초1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
   □ 주    최 : 서초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이명영)
   □ 행사내용 :
      - 주 행 사 : 인문학강의 ( 방송인 이상용)
      - 부대행사 : 서초1동 자치회관 수강생 작품 전시회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