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만요~~에코 마일리지 신청하고 가실께요~~!

 

 

 

by 서초여행 김현이 리포터

 

 

 

 

에코마일리지 제도들어보셨나요? 사랑의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마치고 나오니 교회 마당에 서초구청에서 기업환경과에서 파견 나오신 분들이 에코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 주시고,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서 저도 기분 좋게 에코 마일리지 회원이 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답니다.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이며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쌓아 인센티브를 드리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참여 방법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home/index.do )에 가입하여 성명, 주소, 고객번호 등 입력하면 됩니다. 매달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 사용량을 수집 및 관리하고, 수집된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체크하여 에너지 절감을 실천한 회원에게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제가 가입한 회원등록 신청서입니다.

 

 

 

가정 점포의 경우 10% 이상 절감 시 5만 마일리지(5만원 상당)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마일리지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비 차감에 쓸 수 있고, 에너지 절약제품, 교통카드 충전권, 전통시장 상품권 등과 교환 가능합니다.

 

에너지 절약은 지구온난화를 예방하는 생활 속 실천하는 첫걸음이라 생각이 들어요.  누군가의 실천으로 내가 덕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나를 포함한 우리가 함께 할 때 건강한 환경을 우리 자손들에게 물려 줄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서초구 기업환경과에서 파견되어 근무하시는 아름다운 분들의 모습입니다.

 

 

지구에는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체들이 공존하고 있는데, 그중에 지구의 표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기체를 온실가스라고 합니다. 이런 온실가스의 양이 많아져 지구의 온난화가 가속화되어 빙하의 해빙으로 인해 수면상승과 이상기온 현상이 발생하여 지구 곳곳에 대형 자연재난이 발생하고 있는 것 이제 우리도 피부로 느끼고 있으니 미룰 수 없는 현실이 되고 있어요. 

 

올 여름도 예외 없이 엄청난 무더위로 전력난으로 늘 위태로웠고, 과일 채소는 작년대비 2배 이상 오른 품목도 속출하고 있어 시민의 장바구니를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양을 많게 하는 주범인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여야 온실가스도 적정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적절한 온실가스로 지구온난화도 막을 수 있으니, 일상생활에서 이산화탄소 적게 배출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실천하여 생활에 깊숙이 스며드는 수밖에 방법이 이젠 없다고 생각됩니다.

 

현 우리나라의 경우 온대성 식생 외에 아열대성 식생이 증가하고 있어 생태계의 혼란이 일어나고 있고, 서울의 평균온도도 40년 전에 비하면 4도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어요. 가정의 부문 인센시브를 알아볼까요?

 

 

 

 

** 에코 마일리지 카드 발급 받은 경우

 


 

 

 

 

 

 

** 에코 마일리지 카드 발급받지 않은 경우



(출처 :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집안에서 자녀교육에도 적극 활용하면 에너지 절약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3
  1. lucency 2013.10.24 21:22 address edit & del reply

    아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할려그러는데 완전 힘들어요. ㅠㅠ
    아파트선택하라는데 내가 살고있는 아파트이름이 안나오는데 어떻게 하라는 거임?

  2. 김경숙 2014.01.14 19:08 address edit & del reply

    다시가입요

  3. Favicon of http://서울동작구노량진만양로13길42 202호 BlogIcon 김경숙 2014.01.14 19:11 address edit & del reply

    에코마일리지가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