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함에서 벗어나고 싶은 책들
양재아트센터이다 체험전시 “열려라 팝업북!”

 

 

 

 

 

by 서초여행 박민정 리포터

 

 

 

 

내가 동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 주인공과 함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신나는 모험을 하는 것. 아주 어릴 적 우리 모두가 한번쯤은 꿈꾸어 봤을 만한 일이죠?

 

 


지금 양재동에 위치한 ‘아트센터이다’를 찾으면 여러분이 마치 책속에 들어간 듯 기분을 느끼고, 책속의 주인공들이 바깥세상으로 뛰쳐나올 것만 같은 상상에 빠지실 수 있답니다. ‘양재아트센터이다’에서 유니세프의 아우인형과 함께 입체 팝업북을 볼 수 있는 전시회 ‘열려라 팝업북!’이 진행되고 있거든요.

 

 

 

 

‘아트센터이다’는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면서 알찬 느낌의 갤러리카페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1층은 카페, 아트샵, 매표소가 있고 2층과 지하1층은 다양한 팝업북과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먼저 1층을 둘러볼게요. 1층에는 아트샵이 있어서 팝업북이나 아우인형, 엽서, 모빌 등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그리고 준비되어 있는 팝업북은 직원분에게 요청하면 직접 보여주신다고 합니다. 한쪽에는 커피와 음료,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어서 잠시 휴식을 취할 때 이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카페가 매표소와 함께 붙어 있어요. 전시입장 요금일반 10,000원, 청소년/어린이는 8,000원입니다. 입장권 할인행사를 진행하는지를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면 좋으실 거예요.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곳곳에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알 수 있으시겠지만, 전시는 2층에서부터 시작해서 지하1층을 끝으로 합니다. 중앙에 계단을 통해 이동하시면 돼요.

 

 

 

 

 

 

 

 

 

 

 

 

2층에 올라서 왼쪽으로 돌면 팝업, 팝아트, 팝업의 역사 등을 벽을 따라 자세히 설명해 놓았어요. 물론 신기한 팝업북들도 구경하실 수 가 있습니다. 팝업북들은 ‘어떻게 저렇게 만들었을까?’ 싶을 정도로 정교했어요.

 

 

 

 

 

 

 

 

‘아트센터이다’에 방문할 때에는 ‘도슨트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그 시간에 맞춰 가시는 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도슨트’란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하는 사람을 말해요. ‘아트센터이다’의 도슨트 시간은 오전11시30분, 오후2시, 4시입니다. 이 날은 사정이 있어서 큐레이터 분께서 직접 설명해주셨습니다. 아이들이 큐레이터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관을 전체 돌았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 주셔서 참 쉬웠답니다.

 

 

 

 

 

 

 

 

 

 

2층을 한 바퀴 다 돌면 끝에 아틀리에’라고 쓰여 져 있는 방이 보입니다. 입장할 때 ‘팝업북 만들기’ 체험킷을 받을 수 있는데, 이곳에서 색연필로 색칠하고 풀로 붙여 완성할 수 있어요.

 

 

 

 

 

 

 

  

 

2층에서 계단을 따라 지하1층으로 이동했더니 많은 팝업북과 함께 우릴 반겨주는 ‘아우인형’. ‘아우인형’은 유니세프에서 저개발국 어린이들의 예방접종과 말라리아 모기장을 지원하는 후원 사업입니다. 우리가 아우인형몸통을 사고 직접 옷을 만들고 눈, 코, 입을 만들어서 완성하는 DIY방식이예요.  아우인형몸통꾸러미의 판매수익금이 기부가 되는 거랍니다. 연예인이나 사회 저명인사들이 만든 아우인형도 있어요.

 

 

 

 

 

 

 

 

  

 

지하1층에서 눈에 띄는 것이 벽에 뚫린 통로예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토끼를 쫓아가는 그림이 보여요. 그 굴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더군요. 어른은 몸을 웅크려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예요. 따라 들어가 보니 거울이 보이고 그 앞에 서면 아이들이 실제보다 훨씬 커 보인답니다.

 

 

 

 

 

밋밋한 책보다는 입체 팝업북을 보면 책을 싫어하던 아이들도 금세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질 못할 것 같아요. 가끔은 일상적인 것에서 탈피 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시켜주는 것도 필요한 듯해요. 이 전시는 2013년 11월10일까지 합니다. 전시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라는 점 기억하세요. 

 

 


<요금표> 

 구분

요금 

비고 

 일반

 10,000

 만 19~24세

 청소년/어린이

 8,000

 만 2~ 18세

 단체

 7,000

 일반 / 청소년 / 어린이 20인 이상

 가족권

 30,000

 어린이 1인 동반한 4인 가족

 특별할인 대상자

 7,000

 만 65세 이상 / 국가유공자 / 생활보호 대상자

장애우 4~6급 / 장애우 1~3급 동반자 1인

 교직원

 7,000

 교원증 지참

 미술, 디자인 전공학생

 8,000

 학생증 지참

 24개월 미만 유아

 무료

 의료보험증 지참

 

 

양재아트센터이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 125-4

02-3143-4368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