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어린이원정대와 함께하는 서초구 문화 힐링

 

 

 

 

 


by 서초여행 최연수 리포터 

 

 

 

 

무더운 여름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서초구 마을공동체 <서초어린이원정대>의 두 번째 서초구 탐방은 국립국악원과 예술의전당 입니다. 서초어린이원정대는 주말이 되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갈 장소를 검색하느라 힘겨운 가족들을 위해, 내 고장에 대한 애착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우수한 서초구 인프라를 이웃과 함께 공유 해 보자는 취지에서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10가족 내외의 소수 인원으로 시작하여 미취학 아동을 중심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이웃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8월 15일 샌드위치 휴일인데도 전통 공연을 보겠다고 국립국악원으로 모인 아이들의 모습이 진지합니다. 공연을 보고 난 후, 국립국악원 예악당 앞에 있는 네모진 작은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 놀며 공연에서 배운 노래를 신명나게 부릅니다. 

 

 

 

 

 

 

분위기를 바꿔볼 겸 바로 옆 예술의 전당으로 자리를 옮겨 각자 준비 해 온 도시락을 풀어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어둑해지는 저녁 조명 위로 솟아오르는 예술의전당 음악분수에 빠졌습니다. 답답한 건물들과 여기저기서 튀어나오는 차를 피해 조심스럽게 다니느라 고생했던 아이들에게는 탁 트인 공간의 자유를, 일과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는 시원한 음료수에 얹어 기분 좋은 수다를 나눴습니다. 웅장한 음악과 우아한 분수를 배경으로 이웃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놓으니 고민과 걱정도 웃어넘길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엄마들의 마음도 풀고 뛰어 노느라 흠뻑 젖은 아이들과 마무리를 하려 잔디밭을 나서는데 예술의 전당 입구 야외무대에서 울려 퍼지는 구립서초유스센터 개관 10주년 공연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대략 500여명의 주민들이 자리를 꽉 채우고 있어 맨 뒤에 서서 음악만 들을 수 있었지만 모임의 마무리를 제대로 만들어준 고마운 연주였습니다. 

 

 

 


 
서초구 마을공동체 서초구어린이원정대는요...
서초구영유아플라자 육아품앗이 「자신만만아이키움」을 통해 만난 반포4동 가족들이 결성한 서초구 탐방 모임입니다.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족들과 함께 서초구의 편의시설과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고 한 달에 한번 아빠교육을 통해 보다 올바른 양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려 합니다.

 


대표 연락처 : smilingbee@naver.com
카페주소 :
http://cafe.naver.com/seoraepark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