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여성회관에 건강스트레칭&근력운동 강좌가 생긴지 얼마 안 되었다고 합니다. 4,5,6월 4주 과정으로 5시부터 6시까지 6시 20분부터 7시 10분까지 25명 정원 대상 강좌입니다.

헬스를 3개월 정도 등록해놓고 몇 번 빠지다 보니 그냥 가기가 싫었던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단체로 선생님과 함께 하는 운동이면 마음에 듭니다. 음악을 들으며 하니 예전에 에어로빅도 이렇게 신나게 배웠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음악에 맞춰 걷기 운동부터 시작합니다. 


                

어중간하게 앉는 자세, 이 자세는 함부로 하다간 무릎 관절을 다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리를 너무 벌리지 않고 무릎을 바깥쪽으로 구부리지 않는 것이 관건이라고 하길래 저도 촬영하다가 그냥 운동을 학생들과 함께 따라했습니다. 다른 동작은 다들 잘 하는데 이 동작을 많이 틀린다고 해서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담날 허벅지 좀 아플 수도 있겠습니다.ㅋㅋ


                

에어로빅이나 밸리댄스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동작은 없고 천천히 동작을 자신의 몸에 맞춰 멈췄다가 반복하는 게 많았습니다. 집에서도 음악을 틀어놓고 할 수 있도록 여러 번 반복을 해서 모두 거의 다 외웠답니다. 중요한 것은 대충대충 빨리 하는 게 아니라 제대로 하는 것. 팔을 들어올릴 때도 덤벨을 들 듯이 천천히 할 것! 무거운 것을 든 사람처럼 천천히 하라고 배웠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권유나강사님께 강좌에 대한 보충 설명을 부탁했습니다. 보통 세라밴드를 가지고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길래 세라밴드가 뭔지 궁금해했더니 바로 이거라며 보여줬습니다.


                      

 
중년여성일수록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는데 근력도 감소한답니다. 근육량을 유지하고 나잇살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근력운동.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하면 시너지효과가 나와 더욱 좋다고 합니다.  관절이 안 좋은 분들에게 운동강도를 맞추기란 힘든 일, 그래서 중간강도의 운동을 제시, 횟수는 자기가 나름대로 조절하면 된답니다. 일상생활에 접목한 운동을 가르쳐준다고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으로 세라밴드를 이용한 동작들을 배우고 매트 위에서 하는 운동, 복부운동을 합니다.

 

보통 출산 후 복부와 하체근육이 약한 여성들의 힘을 보강해주고 살 빼는데 효과도 있다고 설명을 자세히 해주는 권유나강사님. 취재를 위해 포즈를 부탁하니 이렇게 스퀏(엉거주춤 앉기)도 보여줍니다. 저도 저렇게 집에서 저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하체근육을 키울텐데 말입니다. 윗몸일으키기보다는 윗배말아올리기가 좋으며 다리 들어올리기를 천천히 하는 것도 하체운동으로 적합하다고 조언합니다. 특별히 만나 사진촬영도 특별히 응해주신 권유나 강사님, 감사합니다. 건강스트레칭& 근력운동 관심 있으시다면 서초구립여성회관에 문의해보시길!


문의: 02-522-0291~2번 서초구립여성회관www.women.co.kr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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