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2탄 -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 도서관 - B3층 디브러리 라운지 이용하기

2탄 -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 도서관 - B3층 디브러리 라운지 이용하기 

 

 

 

 

 

by 서초여행 황지나 리포터

 

 

 

 

 

 

지난 1탄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 도서관 이용방법 기억하시나요? (안보셨다면 클릭!)

 

 
디지털 도서관은 B2,B3(지하2층,지하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하 3층은 지난 시간에 소개 해 드린 이용자 발급대와 물품 보관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 여러가지 기기들과 디브러리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지하 3층의 디브러리 라운지의 이모저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신문대

 

이용자 발급대 바로 옆에 위치한 디지털 신문대에서는 오늘의 신문은 물론 오랜 과거 신문까지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큰 넓직한 터치 스크린을 통해 디지털 신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신문의 디지털 신문 콘텐츠를 확대하여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많은 어르신들이 오늘의 주요 신문을 보고 계셨는데 시원한 화면에 편하게 보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빠른 검색대

 

빠른 검색대에서는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도서관에 오시자마자 필요한 것이 있을때 빠르게 검색 할수 있는 공간으로 물품보관소 옆에 위치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들을 위해 다국어 (5개 국어)로 검색
수 있는 PC로 되어 있습니다.

 

 

 

 

 

 

 

 

 

 

 

 

 

 

 

 

위성방송 TV

 

지하 3층 메인 공간에는 수십대의 위성방송 TV가 있습니다. CNN, BBC World, NHK World Premium,CCTV 4개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각자 헤드폰을 끼고 듣기 때문에 소음도 없고 외국어 공부를 위해 들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U - 터치 테이블

 

터치 스크린으로 되어 있는 테이블로 휴게 공간에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속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간단한 게임, 신간 콘텐츠,도서관 행사 안내, 문화 정보 웹 검색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큰 화면으로 즐기는 스도쿠,퍼즐,오목,틀린그림 찾기등이 할 만합니다.

 

제가 갔을때는 연인 둘이서 게임을 즐기고 있었는데 너무나 재미있게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디지털도서관에 맞게 휴게시간에도 터치 테이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이 재미나보였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 디지털 도서관 지하 3층에는 간단한 기기들과 디지털 아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 U-터치 테이블을 이용한 휴식공간,광예술판등 디지털 도서관의 입구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다음 3편에서는 디지털 도서관 메인인 지하 2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