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걷기운동

 

 

 

 


비만의 원인은 체내 지방이 쌓이기 때문인데 이를 연소하기 위해서 좋은 운동은 달리기보다 걷기입니다. 30분간 빠르게 걸으면 지방과 탄수화물이 소비되는 비율이 50:50이 되지만 달리면 그 비율이 30:70정도가 됩니다. 걷기운동을 할 때 체내 지방 연소율이 급격하게 증가될 때는 30분 이후부터이기 때문에 걷기를 시작하면 최소 30분 이상은 하여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무조건 걷는 방법보다는 어떻게 걷느냐에 따라 효과가 배로 늘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냥 걷기보다는 파워워킹으로 평소 걷기보다 조금 더 빠르게 걷게 되면 운동효과를 높아져 칼로리 소모량도 높일 수 있습니다. 심장이나 근육, 뼈 관절 등 신체 모든 부위에 부드러운 자극을 주는 운동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법인 걷기운동! 올바른 걷기 자세를 익힌 후 자신에게 맞는 강도로 1주일에 3회 이상 꾸준히 걸어봅시다!

 

 

 

 


걷기에 대한 궁금증 Q&A

 

 

Q. 관절염이 있으면 걷기운동도 하지 말아야 한다?

A. 무릎관절이 좋지 않다고 그래도 방치하면 더욱 좋지 않습니다. 규칙적이면서 적당한 강도의 걷기나 달리기는 오히려 관절염을 극복하는 도움을 줍니다.
    단, 운동 전에는 안전을 위해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고 통증을 느낀다고 운동을 중단해야하므로 절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걷기운동을 하세요.

 

 

 


Q. 운동통증은 참고 계속하면 나아진다? 
 
A. 걷기운동 후 허벅지나 어깨에 통즈을 느낀다면 운동강도가 지나친 것이므로 절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운동 다음날 통증이나 피로를 느끼지 않도록 강도를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상으로 인한 통증은 반드시 치료나 휴식을 통해 회복한 후 운동을 하세요~

 

 

 


Q. 무조건 천천히 오래 걸으면 살이 빠지는 것이 맞나요?

A. 걷기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자세가 좋아야하고 일정한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걸어주세요. 또 이왕 걷는 거라면 파워워킹으로 빨리 걷는 편이 칼로리 소묘량이 많습니다. 걷기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힘차게 많은 시간을 걷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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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8.18 07:51 address edit & del reply

    걷기가 제일 좋은 운동이라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