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 - 걷기운동의 효과

 

 

 

 

 


우리는 일상생활을 속에서 자주 걷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려고 하면 뛰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죠. 정말 걷는 것은 일상생활이기때문에 신경쓰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걷기는 가장 좋은 운동이라는 것 아시나요?

 

규칙적으로 꾸준히 걸으면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의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만성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줍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각종 성인병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필수운동으로 걷기를 추천하였으며 하루 30분 정도의 걷기가 좋다고 말합니다.

 

 

 

걷기 운동이 좋다는 것은 알았는데, 과연 운동을 할 때 걷는 것이 좋을까요? 아님 뛰는 것이 좋을까요?
달리기칼로리 소모량이 크고 전신운동효과가 있어 좋은 운동입니다. 그러나 달리기는 계속하기에는 체력적으로 힘들어 평소 기초체력이 필요해야지 지속적인 달리기가 가능합니다. 마음만 앞서 무리하게 달리게 되면 건강을 위한 달리기가 오히려 허리와 무릎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심장에 부담이 커서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비해 걷기누구나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운동입니다. 운동초보자를 비롯해 특히 비만인 사람, 만성질환자, 고령자, 임산부, 고혈압 환자 등 힘든 운동이 해가 될 수 있는 이들에게도 더 없이 좋은 운동입니다.

 

 

 

 

걷기운동의 건강효과


1. 뼈와 근육이 튼튼해 진다.
2. 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해준다.
3. 두뇌가 명석해진다.
4. 혈압을 부드럽게 조절해 준다.
5.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된다.
6.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7. 몸 속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시켜 준다.
8.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해 진다.

 

 

 

 

 

출퇴근 시간, 버스와 지하철 한,두정거장을 남기고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소 시간없어 운동하러가기 힘들다 하지 마시고 평소 짬을 내 걷기가 운동이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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