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시네마테라피 <고령화가족> - 서초구건강지원센터

 

 

 

 

시네마테라피라고 들어보셨나요? cinema(영화)와 therapy(치료)로 영화매체를 활용하여 상담, 심리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영상시대를 위한 새로운 심리치료법으로 영화를 관람하면서 자신의 문제에서 한 발 물러나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는 말이 있잖아요, 다른 사람일은 조언하고 해결해주기도 하지만 정작 자신의 일에서는 걱정하고 불안해하고 그래서 상대방과 소통은 커녕 틀어지기만 하는 것이죠.

 

 

서초구건강지원센터는 가족상담을 위해 지속적은 시네마테라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8월 20일은 8차로 진행이 되며, 영화는 <고령화가족>입니다. 큰집 다녀온 첫째 백수와 아내의 외도, 영화실패로 자살기도까지 한 둘째, 2번 이혼하고 15살짜리 딸과 함께 3번째 결혼을 생각하는 셋째가 다시 한집에 살면서 일어나는 에피스도를 담은 영화이죠. 이 영화를 통해서 나에게 있어 가족과 나 그리고 가족이 하는 사랑표현방법 등에 대해서 생각을 나눌 예정입니다. 서초여우도 이 영화를 봤지만 가족 안에서도 생각과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은 너무나 다르고 또 그래서 오해가 생기더라구요. 그러나 결국 가족은 가족을 사랑하는 것!

 


8월 시네마테라피에서 여러분의 가족과 그 속의 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기를 추천합니다.

 

 

- 일시 : 2013년 8월 20일(화) 오전10:00~오후1:00 (3시간)
- 장소 : 서초구민회관 2층 교육실(양재역9번출구 도보3분거리)
- 이달의 영화 : 고령화 가족 (2013년)
                나에게 가족이란 무엇인가? 내가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은 어떤 것인가? 등

                 가족과 나에 대한 생각나눔을 해보고자 합니다.
      * 미리 천명관의 동명소설 ‘고령화가족(2010), 문학동네’를 읽어보셔도 좋을 것같습니다.
- 참여대상자 : 가족에 관심있는 누구나
- 참가비 : 무료
- 신청방법 : 전화(02-576-2852, 2155-8810, 1577-9337)
                  또는 홈페이지(http://seocho.familynet.or.kr)
- 문의 : 서초구건강가정지원센터 상담팀 (02-2155-8810)
* 매월 셋째주 화요일 오전에 시네마테라피 ‘수다로 가족풀기’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