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 꽃시장 갔어요! -생화 도매시장

 

 


                                                              by 서초여행 김순아 리포터

 

 


양재꽃시장 중에서 토요일 주말 12시 30분에 가보셨나요? 정확히 토요일 오후 1시 바로 전에는 싱싱하고 예쁜 생화들을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는 황금 타임이죠.

      

                                                  
왜냐구요? 일요일 휴일을 맞아 문을 안열기 때문에 그 전날 오후 1시 문을 닫기 전이라 생화들을 좀더 싸게 살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거의 토요일 주말 오후 1시전에 부리나케 양재꽃시장으로 달려간답니다.

 

 

 

 

 

매일매일 기후에 따라 꽃값이 달라지 지만 동네 꽃집가격과 비교하면 정말 하늘과 땅이죠. 양재꽃시장 중 생화도매시장은 갖가지 재료 도매와 생화도매로 유명하답니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과 같은 기념일이나 겨울철은 꽃값이 비싸구요. 여름철 꽃값이 제일 저렴하다고 해요.

 

 

 

 

요즘 제철꽃인 장미꽃 한단은 1500~2000원 가량 하는데요. 취향에 맞는 이름도 잘 모를 정도의 예쁜 꽃들이 너무 많아서 구경만 하고 다녀도 기분이 업 된답니다. 분홍장미, 노랑 장미 등 여러 종류로 축하메시지를 담아 가득 담아 사랑하는 가족이나 주변 친지들한테  한번 전해 보시는건 어떠신지요? 만원이면 집안에 예쁜 꽃잔치를 할 수 있답니다.

 

 

 

 

 

생화도매시장 2층에는 꽃바구니 등 부자재를 팔고 있구요. 저는 수국을 좋아해서 얼마전에 화분을 샀는데 시들어 버려서 수국꽃을 샀답니다. 얼마 전 친구성묘를 가는데 수국꽃이 함께 있는데 너무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꽃시장을 다시 가봤는데 수국이 3000원이라 깜짝 놀랐어요.

 

 

수국화분을 15000원에 샀는데, 그것도 도매값으로요. 더위로 짜증났다가도 꽃을 바라보면 마음이 확 풀리는 양재꽃시장의 생화도매시장. 분위기 전환, 기분전환으로 정말 굿! 더위 짜증날 땐 피서지가 따로 없더라구요.

 

 

 

 

 

■ 양재꽃시장의 생화도매시장
                      
- 취급품목 : 절화 (국화, 장미, 백합 등), 소재, 조화 등 판매
-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주6일)
- 생화도매(1, 2층) : 새벽 12시 ~ 오후 1시
- 부자재점(2층) : 새벽 1시 ~ 오후 3시
- 휴일 : 일요일 휴무

 

 

 

 

 

 

 

 

 

 

 

 

 

Trackback 0 And Comment 3
  1. 김현이 2013.08.05 20:46 address edit & del reply

    불쾌지수 높은 장마철에 꽃구경 괜찮겠네요

  2. 김현이 2013.08.05 21:02 address edit & del reply

    불쾌지수 높은 장마철에 꽃구경 괜찮겠네요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8.05 23:53 address edit & del reply

    양재꽃 시장 너무 싸서 좋아요!! 저도 꽃 한아름 사러 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