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맛있는 수다

베샤멜 소스&미트소스 집에서 만들기

베샤멜 소스&미트소스 집에서 만들기

 

 

 

 

집에서는 밥, 밖에서는 파스타. 보통 이렇게들 많이 드시죠? 파스타 가격도 보통이 아니고 맛있고 재료 듬뿍 든 파스타를 집에서 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파스타의 생명은 소스이며 대표적인 것이 화이트와 토마토 소스이죠.

파스타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에 응용이 가능한 베샤멜 소스와 미트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베샤멜소스

 

베샤멜소스는 버터에 밀가루를 살짝 볶아서 우유를 넣고 끓여 만든 소스로 크림소스라고 불립니다. 스프에 기본이 되면 이 소스에 여러종류의 치즈를 녹여 마카로니를 넣으면 맥앤치즈가 되며 빵위에 바르고 머스터드와 햄, 치즈를 쌓아서 구우면 크로크무슈가 되죠. 다른 소스와 혼합하여 다양한 파스타와 그라탕 등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베사멜 소스 하나만 있어도 요리 잘하는 사람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베샤멜소스 만들기 재료: 우유 500ml, 버터 50g, 밀가루 50g, 소금, 넛맥가루 조금

 

베샤멜소스 만드는 법:

1. 우유를 따뜻하게 데웁니다.

2.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밀가루를 넣은 다음, 덩어리지지않도록 잘 섞어준 뒤 불에 1분간 볶습니다. 이때 밀가루가 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불에서 내리고 데운 우유를 부은 뒤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4. 다시 불에 올린 뒤 계속 저어주면서 걸쭉해질 때까지 끓이세요.

5. 넛맥가루를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미트소스

미트소스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므로 미리 많이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면 좋습니다. 약불에서 오래 끓여야 더 맛있답니다.

 

미트소스 만들기 재료: 쇠고기와 돼지고기 간 것 각각 150g, 베이컨 4쪽, 당근 1개, 양파 1개, 샐러리 1대, 올리브오일 2큰술, 토마토통조림 300g, 토마토페이스트 2큰술, 레드와인 1/2컵, 월계수잎 1개, 육수 1컵, 소금, 후추

 

미트소스 만드는 법: 

1. 양파와 당근, 샐러리, 마늘, 베이컨을 잘게 다집니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야채를 볶으세요.

3. 야채가 익으면 고기들과 베이컨을 넣고 센불에서 익을때까지 볶습니다.

4. 레드와인을 넣은 뒤 증발시킵니다.

5. 토마토 통조림과 토마토 페이스트, 월계수잎을 넣고 육수를 부은 뒤 잘 섞어주면서 약불에서 2-3시간 끓입니다.

6.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