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영양이 듬뿍! 견과류로 만든 웰빙간식레시피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있는 시간이 늘어나 웃픈 어머님들.

 

 

간식때문에 고민이시죠?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웰빙 간식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견과류를 활용한 간식인데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두뇌발당에 좋은 견과류. 맛도 있고 영양도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견과류를 활용해 볼건데요.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두뇌발달에 좋죠?

 


견과류 웰빙 간식 레시피 나갑니다.

 


 

 

 

 

  

 호두 + 들깨우유

 

재료: 호두 50g, 들깨가루 3큰술, 우유 3컵, 꿀 1큰술

 

만드는 법 : 
 

1.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담가 속껍질까지 벗겨 물에 헹굽니다.

2. 믹서에 호두와 들꺠가루, 우유를 붓고 곱게 갈아주세요.

3. 꿀을 타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어 마십니다.

 

 

 

 

 

 

 

 

 

 

 

견과류 + 매쉬포테이토

 

재료: 감자 2개, 호두, 땅콩, 잣, 플레인요구르트, 우유 3큰술, 머스터드, 꿀 1작은술, 소금 조금

 

 

만드는 법 :

1. 감자는 씻어서 찜기에 푹 찌고 뜨거울 때 껍질을 벗겨 곱게 으깨주세요.

2. 호두와 땅콩은 껍질을 벗기고 도마에 올려 굵게 다지고 잣은 고깔을 떼어내세요.

3. 그릇에 으깬 감자와 견과류를 넣고 섞은 뒤,

4. 플레인 요구르트와 우유, 머스터드, 소금을 넣어 그릇에 담아냅니다.

 

 

 

 

 

 

 

 

 

 

아몬드새우튀김

 

재료: 대하 10마리, 슬라이스아몬드, 빵가루 1/4컵, 밀가루 5큰술,

달걀 1개, 다진마늘 1작은술, 청주1큰술, 소금, 후춧가루, 튀김기름 조금,

요구르트소스(플레인요거트 1컵, 마요네즈 2큰술, 씨머스터드, 레몬즙 1큰술, 소금)

 

만드는 법 :

1. 대한 놋닞ㄹ하여 소금, 후춧가루, 다진마늘, 청주를 뿌려 밑간합니다.

2. 1의 대하를 밀가루와 곱게 푼 달걀, 빵가루, 다진 슬라이스 아몬드를 묻혀 옷을 입힙니다.

3. 2의 대하를 160도의 기름에 튀깁니다.

4. 요구르트 소스를 만들어 곁들이세요.

 

 

 

 

 

 

 

 

 

 

 

땅콩 강정

 

재료: 닭300g, 녹말가루 2큰술, 튀김가루 5큰술, 달걀 흰자 1개 분량, 다진마늘, 생강가루 1작은술씩, 소금, 후춧가루, 튀김기름 조금, 강정소스(간장+올리브오일 1큰술+토마토케첩+잣 2큰술+마늘채 1작은술+다진땅콩 5큰술+물엿 1과 1/2큰술)

 
만드는 법 :
1. 닭은 살만 사방 2cm크기로 자릅니다.

2. 그릇에 다진마늘과 생강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담아 섞고 닭을 버무려 잽니다.

3. 녹말가루와 튀김가루, 달걀흰자를 섞어 반죽한 뒤 170도 기름에 튀겨냅니다.

4. 재료를 끓여 강정소스를 만든 뒤 2를 버무려 냅니다.

 

 

 

 

 

 

 

 

 

아이간식 만들기 어렵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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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해맑게바지런 2013.08.07 19:1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닭강정 먹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