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女幸의 바깥여행/전국/세계여행

솔로는 설레이고 커플의 사랑은 깊어지는 제 8회 견우직녀축제

 

솔로는 설레이고 커플의 사랑은 깊어지는 제 8회 견우직녀축제

 

 

 

 

 

기념일하면 어떤 날이 떠오르시나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키스데이, 로즈데이 등등 기원을 알 수 없는 무수한 기념일이 머리 속에 떠오르지만 우리의 전통과 관련된 기념일은 언뜻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칠석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아!하고 떠오르시죠? 바로 견우직녀입니다. 

 

 


베를 짜는 직녀와 소를 치는 견우는 서로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자신의 일을 소흘히 하였기에 천제의 노여움으로 1년에 단 1번 은하수에서 까치와 까마귀의 도움을 받아 서로를 만난다고 합니다. 그날이 바로 칠석으로 음력 7월 7일이죠. 일년에 한번 만나는 견우와 직녀의 눈물로 그 날은 항상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일을 소흘히 한 것은 잘못이지만 사랑하는 둘의 사이를 갈라놓고 1년에 한번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죠. 깊은 사랑의 대명사 견우와 직녀의 애절한 러브스토리를 다시 새기고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대전에서는  견우직년축제가 열립니다. 2006년에 개최되어 대전의 또하나의 축제로 자리잡았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친구들끼리 오면 조금 속상할 것 같은 러브러브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image:lovembc.co.kr>

 

 

강한 견우와 건강한 직녀를 뽑는 커플즉선이벤트와 결혼 전, 프로포즈는 아직 못한 커플 그리고 프로포즈를 못한 체 아내의 구박을 받고 있는 남편도 응모가능한 이벤트로 야외무대에서 연인에게 멋진 사랑고백을 할 수 있는 프로포즈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커플이벤트가 많아 솔로는 외로울 것 같아 안가고 싶으시다면, 절대!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두근두근 이벤트가 있습니다. 바로 사랑더하기!
이 이벤트는 1박 2일 동안 진행하는데요, 8월 10일 함께 모여 커플로 게임도 하고 바베큐 파티도 즐기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물론 한명하고가 아닌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알아갈 수 있도록 일정에 따라 커플이 달라지죠. 마지막 날 점심에 커플이 연결이 될 예정인데, 사랑을 찾는 남녀들의 즐거운 휴가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image:lovembc.co.kr>

 

 

 

 

또하나, 결혼 10년차 이상의 부부 5쌍에게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할 것이며 그 외에도 가요제, 물고기잡기, 레이져 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견우와 직녀의 깊고 깊은 사랑처럼, 시작되는 사랑이 있고 더 깊이 사랑한 커플과 부부가 함께하는 핑크빛 축제에 함께하시면 즐거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 일 시 : 2013년 8월 10일(토)~11일(일)
★ 장 소 : 엑스포 시민광장 일원 및 견우직녀다리(엑스포다리)
★ 주 최 : (주)대전문화재단
★ 주 관 : 대전MBC, 견우직년축제 추진위원회
★ 문 의 : 042-330-3925
★ 홈페이지 : http://www.lovem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