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의 효능과 감자전 만드는 법

 

 

 

 

 

 

 

여름이든 겨울이든 비가 내리면 생각나는 음식은 단연 전입니다.

부추천, 김지천, 파전 등등 다양한 전요리가 있는데 기름위에 전을 부칠 때 나는 소리가 비가 내리는 소리와 비슷하여 그렇다고 하네요. 비가 오면 생각가는 전 중에서 재료가 간단하면서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전은 무엇일까요?

 

 

 

 

 

 

 

 

 

 

바로 감자전입니다. 감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어 좋아하고 즐겨먹는 채소이죠.

 

 

 

감자는

1. 다이어트-질 높은 탄수화물의 공급원으로 소화가 잘 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 알칼리성 식품-산성식품인 육류와 유제품, 생선 등과 먹으면 영양의 균형이 유지됩니다.

3. 주름방지 판토텐산 성분 함유-피부의 세포와 세포를 붙이는 작용을 하는 히알루론산은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 점성을 가진 다당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히알루론산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이 비타민c와 판토텐산이랍니다.

4. 플라본 함유-히알루론산은 피부 아래 분포해 있는데 화농균이 침입하면 세균은 히알루론산을 녹여 효소를 내보내며 화농 장소를 넓히려 합니다. 이때 플라본이 있으면 이 효소의 활동을 저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감자를 가지고 감자전을 만들어 볼까요?

 

 

 

 

감자전 만드는 법

 

재료: 감자 3개, 소금 조금, 식용유 3큰술, 녹말 2큰술, 풋고추 1/2개, 붉은고추 1/2개

 

만드는 법 :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믹서나 강판에 간 뒤 체에 받치고 이때 생긴 물 속 건더기는 그대로 둡니다.

2. 1의 감자를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최대한 없앤 뒤, 다른 그릇에 담아 둡니다.

3. 10분이 지나면 1의 물은 버리고 물속에 가라앉은 건더기들을 2의 갈아둔 감자에 섞고 소금으로 간합니다.

4. 3에 녹말가루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5. 풋고추와 붉은고추는 씻어 꼭지를 떼고 고추 끝부분부터 송송 썰어서 씨를 털어냅니다.

6.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2의 감자반죽을 한 스푼씩 떠넣어 둥글게 모양을 만들고 뒤집어 익히면서 5의 고추를 얹어 장식합니다.


*감자를 갈아서 그대로 전을 만들면 물이 많아 모양이 제대로 잡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먼저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물 속에 가라앉은 건더기와 녹말가루를 섞어주면 더욱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7.31 14:47 address edit & del reply

    감자전 너무 맛나요!!! 근데 강판에 가는게 쉽지가 않아서 잘 안하게 되는데 집에 감자도 있고 오늘 해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