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로 만드는 키위&딸기 아이스크림

 

 

 

 

 

 

여름에 최고간식은 아이스크림! 막대아이스크림도 좋고, 콘아이스크림도 좋고, 떠먹는 아이스크림도 좋은 아이스크림 홀릭홀릭하는 여름.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나기도 하고 몇몇 제품에는 색소가 많이 들어가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천연아이스크림은 가격이 조금 더 나가기도 하죠. 이제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봅시다. 우유와 과일이 있으면 아이스크림 전문점 부럽지 않은 핸드메이드 아이스크림 완성! 어렵지 않아요~

 

 

 

 

 

 

 

 

 

 


우유로 아이스크림 만들기 * 키위 아이스크림

 

재료: 키위100그램(4개), 우유 100ml, 설탕 90g

 

만드는 법 :  

1.  키위 갈기-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작게 잘라서 설탕과 함께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2. 우유 섞어 얼리기-1의 블렌더에 우유를 붓고 잘 섞이도록 조금 더 돌리고 그릇에 담아 2시간 정도 더 얼립니다.

3. 긁고 얼리기-2를 포크로 긁어 2시간 정도 더 얼리고, 다시한번 긁어 얼리세요. 이 과정을 1-2회 더 반복합니다.

 

*키위가 단단할 경우 실온에 며칠 두어 말랑하게 만든 다음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우유로 아이스크림 만들기 2. 딸기 아이스크림

 

재료: 딸기 150g, 생크림1컵, 우유1컵, 설탕 120g

 

만드는 법 :

1. 냄비에 딸기와 서탕을 넣고 약불에서 5분간 졸여 딸기시럽을 만든 뒤 식히세요.

끓이는 동안 타거나 눌지 않게 나무주걱으로 가끔 저어줍니다.

2. 냄비에 생크림과 우유, 설탕을 넣고 약불에 올려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 끓입니다.

3. 2의 냄비를 차가운 물에 넣고 저으면서 식힙니다.

4. 3에 미리 준비한 딸기시럽을 넣고 잘 섞은 뒤 틀에 담아 하루 정도 얼립니다.

두시간에 한번씩 저어 주면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어진답니다.

5. 아이스크림을 떠서 그릇에 담아냅니다. 생딸기를 곁들이면 더욱 좋아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