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툰 추천! [오늘 내 하루를 웹툰으로~]

 

 

 

 


매일 있었던 일을 기록하면 일기, 그림으로 그리면 그림일기죠. 웹툰으로 그리면 일상툰이 되죠~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상 이야기에다가 약간의 재미를 위한 과장을 넣어서 만드는 일상툰은 친근하기에 더 사랑받고 있습니다. 물론 이전에 소개드린 결혼툰 역시 일상툰에 속하지만 소개드렸으니 바로가기(클릭)만 첨부하고 다른 일상툰만 소개해 드릴께요.

 

 

 

 

 

다음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바로가기)

 

 

얼굴이 하애서 별명이 백두부는 머리만 되면 자는 누나 '계을'과 부모님 그리고 1마리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죠. 백두부군의 주 에피소드는 누나와의 이야기입니다. 주위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남매라서 더욱 친근하고 왠지 길을 걷가가 우연히 마주칠 것 같은 느낌마저 들기도 하죠. 여기서 시크릿은 아직 누나가 자신을 소재로 웹툰을 그리고 있는 지 모른다는 것이고 공모자처럼 언제 알게될까 두근두근하면서 보게 됩니다.

 

 

 

 

 

 

 

 

네이버

 

 

 

낢이야기 (바로가기)

 

 

일상툰을 대표하는 웹툰으로 일명 '웹툰요정'이라고 불리죠. 조석의 '마음의 소리'와 함께 웹툰이 대중적으로 알려지는데 일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의 소리'는 일상툰에서 요즘은 살짝 판타지로 가고 있기 때문에 올리지 않지만 대한민국을 강타한 도시남을 유행시킨 장본인(?)입니다. 낢으로 돌아와서 초기에는 가족과의 이야기 특히 어머니와의 에피소드가 주로 이루며 사랑받았죠. 이후로 시즌제로 가면서 회사이야기도 담다가 최근에는 연인이 생기면서 외모와 사랑이야기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소제는 변하지만 낢을 중심으로 담아내는 일상은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모두에게 완자가 (바로가기)

 

 

완자양은 야부는 7년차 동성애커플입니다. 웹툰에서 동성애를 다루기도 했지만 픽션으로서 다루었지 자신을 고백하는 일상툰은 처음입니다. 동성애에 대해서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거나 편견이 있으셔도 한번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들 커플은 남들과 비슷한 이유로 다투로 화해하며 사랑표현을 하죠. 동성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커플에 알콩달콩 사랑이야기를 볼 수 있는 일상툰으로 추천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해맑게바지런 2013.07.20 01:0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웹툰이 유행일 적이 있었줘.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