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인스턴트 NO! 구석기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보자! 

 

 

 

 

 

당신은 오늘 하루 무엇을 먹었습니까?

 

무슨 음식 좋아하시나요? 보통 파스타, 라면, 햄버거, 피자라고 대답을 하죠.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음식은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우리가 먹은 음식은 어떠할까요? 우리가 오늘 먹은 음식을 잘 살펴봅시다. 오늘 하루, 가공식품을 얼마나 많이 드시지 않으셨는지요, 우리가 먹었던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식품들은 발명된지 단 100년도 안된것들이 대다수일거에요. 인류의 면역체계가 아주 천천히 이루어진다는걸 생각해볼때, 우리 몸이 이러한 음식들에 적응하지 못해서 다양한 성인병에 시달리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죠. 그렇다면, 이런 음식들이 발명되기 전의 인류는 무엇을 먹고 살았을까요?

 


 

 

 

 

 

 

 

구석기 사람들은 뭘 먹고 살았을까?

 

인류가 구석기 시대에 머문 시간은 무척 길죠. 우리의 장기들도 이때를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구요. 그렇다면 구석기 시대 인류의 식단은 어떨까요?


농경이 시작되었기 전이었으니까 아마도 육류, 생선, 과일, 계란, 씨앗, 견과류 등이겠죠? 구석기 다이어트란 이런 음식들을 칼로리 제한없이 마음껏 먹되, 농경 시작 이후 등장한 정제탄수화물(흰 밀가루, 흰쌀 등)이나 액상과당, 설탕, 곡류, 유제품 등을 금지하는 것이랍니다. 그러면, 오랫동안 농경사회에 머물렀던 한국인에게 좀더 적합한 구석기 다이어트는 어떤것일까요?

 

 

 

 

 

 

 

 

 

한국인에게 맞는 구석기 다이어트 식단

 

 

 

구석기시대의 동물들은 지금보다 훨씬 단백질이 많고 기름기가 적었을거에요. 지방도 포화지방이 아닌 불포화지방이죠. 특히 오메가-3지방산이 무척 풍부했답니다. 그러니 육류섭취에 제한이 없다고 해서 삼겹살같은 기름기 많은 고기를 먹어서는 안돼요~ 그리고 과일 대신 현미밥을 반 공기 정도 먹어주면 좋구요. 견과류, 등푸른생선, 들기름도 좋습니다. 또한 배고프지 않아도 먹는 습관성 간식을 먹지 않고, 비타민-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게 신경쓰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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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해맑게바지런 2013.07.20 01:0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조절. 구석기 식단이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