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재난취약가구 무료 가스안전점검 실시!

 

 

 

 

여름이 되면 높은 온도와 장마로 인하여 사건사고 발생하게 됩니다.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일이라면 미리 대비해야겠죠. 서초구에서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7월~8월까지 무료가스안전검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노약자,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등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재난위험에 노출된 600가구를 대상으로 '재난 없는 서초 만들기'에 앞장 설 예정입니다.

 

 


가스 안전점검이 필요한 이유는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열, 외부조건에 의해 가스가 누출 될 수 있으며 장마로 인하여 침수되는 가스보일러는 점검받지 않고 전원을 킬 때에 보일러 내부의 기기판과 안전장치가 타버려 가스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가스밸브 노후상태, 퓨즈콕 설치 여부, 미인가 가스용품 사용여부, 각종 가스안전장치의 정상작동 여부 등을 점검하고 노후되거나 불량설비에 대해서는 즉시 정비 및 교체를 실시합니다.

 

 

 

 


재난, 재해 없는 서초구가 되기 위하여 재난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가스 뿐 아니라 전기, 보일러 등 안전점검과 정비사업을 확대하여 실질적 도움을 줌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예정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7.20 01:14 address edit & del reply

    재난 예방을 위한 점검은 정말 꾸준히 자주 진행되어야 합니다.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7.31 16:13 address edit & del reply

    요즘 여름이라 여러가지 사고들이 많은데....가스 사고도 줄이게 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