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람미술관 7월 무료전시 : 천연염색과 K-아트

 

 

 

 

 


미술작품은 모르면 가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죠. 왠지 감상하러 갈 때는 머리부터 발끝가지 다 꾸미고 흔히 있어보이게끔 가야한다고 생각을 했었죠. 하지만 이러한 선입관때문에 작품과 사람의 사이는 멀어지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족들과 함께 가볍게 갈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된 전시회장.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회로 친근함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7월에 2가지 무료전시가 있어 안내해드릴께요.^^

 

 

 

 

 

 

 

 [色 그리고 이야기]

천연염색은 일반염색에서 흉내낼 수 없는 고유의 빛깔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아름다움을 찾아서 그렇지 않을까요?


천연염색을 통해 '우리의 문화'와 '우리의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한국천연염색작가협회에서는 [色 그리고 이야기]라는 주제로 한가람미술관 갤러리7에서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유문화인 천연염색과 그 속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를 형태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곱디 고은 색을 바라보며 작가의 이야기와 색으로 연상되는 자신만의 추억을 되돌아 보면 어떨까합니다. 한국작가 16명 이외에도 일본작가도 참여하는 전시회는 내일까지이므로 시간내서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기간 : 2013.07.12(금) - 2013.07.17(수)
             시간 : 11:00-20:00 (단, 7/17 11:00-17:00)
             장소 : 한가람미술관 갤러리7

 

 

 

 

 

 

 

 

 

 

 

 

[대한민국미술 K-아트 프로젝트]


한국미술의 현재와 그리고 미래를 책임질 젊은 작가들의 전시회가 한가람미술관에서 있습니다. 색다른 주제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50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회화, 드로잉, 팝아트, 입체 설치 등을 한 장소에서 감상하시면서 현재 한국미술의 대표하는 작가는 누구이며 그들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를 시작으로 지금 K-POP으로 인한 한류 바람을 타고 한국미술 또한 세계의 사랑을 받기를 기원하며, 그 전에 미리 이들의 작품을 보는 것 또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기간 : 2013.07.13(토) - 2013.07.20(토) 
          시간 : 11:00-20:00 
          장소 : 한가람미술관 제3전시실,제4전시실
          주최 : 한국인체드로잉운영위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