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의 원인과 치료노하우

 

 

 

 

 

아토피(Atopic Dermatitis): 

 

주변에 한두명쯤 있는 게 당연할 정도로 우리 주변에 무척 흔해진 질병 아토피. 아토피를 가리켜 '문명의 병'이라고도 하지요. 오늘은 아토피 원인과 치료의 간단한 노하우를 알아보겠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 원인: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한방에서는 이렇게 해석합니다. 열독으로 인해 몸 속에 차오른 열이 바깥으로 나타난다는 것이죠. 보통 체질로 타고난 경우가 많으며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특징은 선천적으로 가려움증에 대한 역치-견디는 힘-이 보통보다 매우 낮기도 한데, 남들에 비해 가려움증이 더 잘 나타나기도 합니다.  
피부발진이 나타나면서 가려운 경우도 있으나 가려움 때문에 긁다가 피부질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태열을 내려기 위해 혈열을 내려주는 처방 및, 열독을 풀기 위한 해독요법을 실시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

 

이렇게 해서 증상이 어느정도 완화되면 그다음 부터는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치료를 하여 신체가 자율적으로 병을 극복할 수 있게끔 해주어야 합니다. 단, 아토피는 조금 좋아졌다가도 다시 나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랜 기간 끈기있게 생활습관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아토피를 예방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1. 옷은 땀을 잘 흡수하는 면제품을 입는다.

2. 스트레스는 최대의 적! 마음을 편하게 갖고 수시로 릴랙스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3. 인스턴트 식품과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은 가급적 피한다.

4. 목욕 이후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각별히 신경쓴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