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휴가 추천! 봉화은어축제 안내

 

 

 

 

휴가 계획 세우고 있으신가요?

 

큰 마음 먹고 해외? 여름 관광지하면 생각나는 부산으로? 산? 바다?
그럼 누구랑? 친구? 연인?
언제? 7월? 8월?

 

 


언제 어디로 누구와 가느냐에서부터 휴가계획은 달라지면서 가장 즐겁게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죠.
미간에 인상을 찌그리고 인터넷 스크롤바를 쭉쭉 내리면서 휴가지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휴가도 즐기며 축제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경북 봉화군에서 펼쳐지는 봉화은어축제가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열립니다.

 

 


봉화는 태백산을 비롯하여 청량산, 문수산, 황우산, 청옥산, 구룡산 등 산이 많고 산 굽이굽이로 흐르는 계곡이 있어 물 맑고 공기 좋은 여름휴양지입니다. 늦봄부터 초여름까지 성장하는 은어는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민물고기로  영양가가 높고 담백한 맛에 임금님상에 진상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산좋고 물좋은 봉화에서 만날 수 있는 봉화은어축제는 봉화읍 체육공원과 내성천 일원을 중심으로 개최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개막식 축하행사로 엠블랙, 라니아 등의 유명가수의 축하문대와 윤도현, 타키피 등이 <락(Rock)을 락(樂)하다>는 제목으로 공연을 하며 한예종 영상예술단과 비보이들의 예술마당, 7080콘서트, 여름밤 별빛 콘서트 등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축제에 빼놓을 수 없는 점이 바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은어를 맨손으로 잡아 직접 숯불에 구워보기도 하고 과자포장지로 은어를 만들어 보며 놀이공원, 수상자전거, 에어로켓 만들기 등 아이들의 흥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체험행사가 많아서 가족이 함께 참여하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동안 은어전시관, 걷기 명상공원, 토속음식 판매장터, 농특산물 전시판매하며 은어축제이니만큼 은어회, 구이, 튀김 등 다양한 은어 음식을 먹을수 있으니 즐기고 맛보는 신나는 휴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은어와 함께 신나는 추억을 만들어 봉화은어축제로 갑시다!

 

 

 

<이미지 출처 및 프로그램 상세보기 : 봉화은어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