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흡연의 임신, 출산, 아기 & 흡연의 문제점

 

 

 

 

 


흡연에 대한 많은 경고와 함께 간접흡연을 피하기 위해 정류장 근처 흡연금지에 이어 7월부터는 대형 음식점 등에서는 흡연실이 따로 없는 한, 실내에서 담배를 필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게를 운영하는 업주와의 마찰과 가게 밖에서 피는 문제 등 계속적인 문제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흡연가와 비흡연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 채로, 여성흡연자의 비율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과거에 여성흡연자는 타인의 시선을 피해서 흡연을 했지만 요즘은 길거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남녀평등을 생각해보면 그것이 당연한 것이고 흡연에 대한 안좋은 점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여성흡연에 대한 경고가 많은 것은 출산과 관련되기 때문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임신과 출산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여성흡연이 남성흡연보다 더 안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여성흡연과 임신&출산

1. 유아 돌연사 증후군의 발생이 2~3배 높아집니다.
2. 유아의 행동적, 정신적 발달저하를 가져옵니다.
3. 유아알르레기 발생율이 증가됩니다.
4. 호흡기 질환의 발생율이 높아집니다.
5. 유산발생율이 높아집니다.
6. 출산 도중, 직후에 신생아 사망율이 높습니다.
7. 출산과정에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흡연이 신생아에게 안좋은 이유
1. 담배를 통해 흡입한 독소들은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해집니다.
2. 간접흡연을 통한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에 흡연은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어 탯줄을 통해서 공급받는 산소의 양이 줄어들 뿐 아니라 티코틴이 산모와 태아의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켜 혈관을 축소시키고 탯줄 속의 혈류를 감소시킵니다. 이로 인해 임신 중에는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하고 출생 직후 하는 호흡을 방행시키며 니코틴 이외에도 담배 속의 위해물질이 혈액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이 됩니다.

 

 

 


위의 이유는 남성흡연과도 연결되어 있지만 임신 중에는 여성흡연이 직접 연결되어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이외에도 여성흡연은 10대의 폐성장이 원활하지 못하고 자궁경부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임신성공율이 낮아져 불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흡연 시에 폐암 걸릴 가능성이 3배가 높으며 평균수명이 남성은 5.5년, 여성은 7년이 감소됩니다. 또한 유방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여성흡연에 대한 당부가 필요합니다. 

 

 

 

 

 

아름다운 여성을 꿈꾸며 다이어트도 하고 미용에 신경을 쓰지만 흡연을 하게 되면 주름살이 늘어나고 체중이 증가하므로 아무 소용이 없게 됩니다. 여성은 내 몸의 건강과 더불어 임신과 태어날 아기의 건강하고 올바른 미래를 위해서라도 금연을 해야하며, 남성들 역시 흡연으로 인한 불임과 간접흡연으로서 소중한 아기한테 위험이 된다라는 것을 명심하고 금연을 해야 합니다.



 

 

 

 

 


 

건강한 미래, 화목한 가정을 위해 금연합시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최연수 2013.07.11 23:38 address edit & del reply

    흡연이야말로 자신의 몸을 가장 많이 상하게 하는 것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