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저칼로리 레시피 : 버섯스테이크 & 카프레제

 

 

 

 

 


몸에 좋은 음식은 맛이 없다? 저칼로리 음식은 맛이 없다?

 

nono~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저칼로리 음식 레시피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일단 맛있고 든든해야지 진정한 저칼로리 음식 아니겠어요?
저칼로리인데 음식이 조금이거나 맛이 없다면 먹어도 배고프고 즐겁지가 않잖아요. 칼로리는 낮추고 맛도 좋은 저칼로리 음식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햄버거 스테이크와 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를 만들어볼려고 하는데요, 카프레제 샐러드는 만들기도 쉽고 맛도 깔끔해서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는 샐러드입니다.

 

 

 

 

 

 

 

웰빙 저칼로리식단 레시피 1. 저칼로리 스테이크

 

 

재료(2인분)

*고기완자: 쇠고기 뒷다리살 깍둑썰기한것 120그램,  양파 40그램, 양송이버슷 40그램, 소금 1/4작은술, 후추, 달걀 1/2개, 빵가루 1큰술, 식용유 1큰술

 

*곁들일 야채: 취향에 따라

 

*버섯소스: 버섯 100그램(만가닥 또는 양송이), 마늘 다진것 조금, 소스재료(에샬로트 다진것 10그램,

간장 1작은술, 부용1/컵, 식용ㅇ/올리브유 1작은술, 파슬리 다진것 조금)

 


 
만드는 법

1. 푸드 프로세서에 고기완자 재료를 모두 넣고 갈아서 다짐육 상태로 만듭니다.

2. 1을 그릇에 담고 소금, 후추, 달걀, 빵가루를 순서대로 넣어서 끈기가 있도록 섞습니다.

3. 곁들임용 야채를 삶고 썰어서 준비합니다.

4. 냄비에 물 1/2컵과 소스재료들을 넣고 약불에서 익힙니다.

5. 2의 고기완자를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굽습니다. 한쪽 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뚜껑을 덮고 찌듯이 굽습니다.

6. 버섯소스를 만듭니다. 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가닥을 나누어 팬에 볶고 소금을 뿌린 뒤 그릇에 옮깁니다.

7. 8의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과 에샬로트를 볶습니다. 향이 나면 버섯과 소스재료를 섞어줍니다.

8. 그릇에 스테이크를 담고 소스를 끼얹은 뒤 야채를 곁들여 냅니다.

 

 

 

 

 

 

 

 

 

 

웰빙 저칼로리음식 레시피 2. 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

 

 

재료: 토마토 1개, 모짜렐라치즈 100그램, 바질, 올리브유 1큰술, 와인비니거 1작은술, 소금 후추 조금

 

 
만드는 법
1. 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둥글게 썹니다.

2. 모짜렐라 치즈도 둥글게 썰고 바질은 먹기좋은 크기로 손으로 뜯어두세요.

3. 그릇에 토마토와 치즈를 담고 올리브유를 뿌리세요.

여기에 와인비니거, 소금, 후추를 순서대로 넣고 버무려서 그릇에 담고 바질을 뿌려서 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7.05 23:57 address edit & del reply

    저칼로리 음식 원추!!

  2. 장은화 2013.07.07 12:50 address edit & del reply

    저두저두저칼로리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