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우산 100만 서명 캠페인 [여성폭력 막아주세요! 여성안전 지켜주세요!]

여성폭력 없는 서울, 100만 서명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전 세계 여성 3명중 1명이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다고 합니다. 그 중 방글라데시와 미얀마 등의 동남아시아가 37.7%로 고통받는다고 하며 대한민국은 23.2%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보고된 사항인데 가정 내의 폭력은 외부에 알리기를 꺼려하거니와 외부에선 다른 가정의 일에 개입하기를 원하지 않아 문제의 심각성이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심야에 집에가는 길이거나 혼자 사는 여성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사건이 뉴스를 통해 심심치 않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공격하는 남성은 여성이 자기보다 힘이 약해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여성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위험이 더 노출 된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여성의 폭력이 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사각지대 CCTV설치, 택시 안심귀가스카우트, 안심택배, 홈 방범서비스 등 다양 조취를 취하고 있지만 주위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할 때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여성폭력 막아주세요! 여성안전 지켜주세요! 희망우산 캠페인]을 통해 서명캠페인을 진행중입니다.

 

 


여성폭력없는 서울 10계명을 보시고 함께 참여해주세요.
여성인 내가,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 그리고 어머니를 생각하면서 이제 남의 일이 아닌 사랑하는 사람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10계명으로 읽고 가슴에 새기어 행동해주세요.  

 

1. 평소에 이웃과 주변에 관심을 갖고 잘 살피겠습니다.
2. 부부싸움, 사랑싸움 같아보여도 반드시 신고하겠습니다.
3. 이웃의 가정폭력 발견 시, 무관심과 침묵하지 않겠습니다.
4. 도움을 요청했을 때 외면하지 않고, 경찰 및 전문기관에 연계하겠습니다.
5. 피해자를 비난하거나 폭력의 피해를 가볍게 여기지 않겠습니다.
6. 가족, 연인, 친구 사이에 폭력적인 말과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7. 성을 사고파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8.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에 반대하며 여성폭력 근절에 앞장서겠습니다.
9. 여성폭력 생존자를 지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10. 여성폭력 없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서명 서초구청 홈페이지(http://www.seocho.go.kr/)를 통해서 진행가능합니다.

서초구청 홈페이지 왼쪽 배너창 희망우산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폭력으로 얼룩진 이 세상을 아름다운 세상으로 가꾸고 싶은 마음으로 캠페인에 동참합니다~"라는 문구 아래 [적극 동참합니다]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실명인증 또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성이 안전한 나라, 내 가족이 안전한 나라가 진정한 선진국가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