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 준비물, 응급처치 알아보기!

 

 

 

 

 

7월부터 시작되는 휴가시즌.

어디를 가실지, 무엇을 하고 놀지 계획하고 계신가요?

 

해외를 가기도 하고 근처 계곡으로 가기도 하죠. 어디를 가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으면 좋겠지요.

그러나 즐거운 휴가철을 준비소흘로 고생할 수는 없고 만에 하나 생길 수 있는 사고에 처치하지 못하면 행복한 추억이 절대 떠오르고 싶지 않는 기억으로 남을 수 있겠죠.

 

그래서 서초여우가 여름휴가 필수 준비물과 응급처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여름철 휴가준비물 best 3 

 

 

1. 응급약품과 자외선 차단제

긴급상황에 대비한 응급약품을 준비하세요. 지사제나 멀미약, 반창고 등의 상비약과 선블록은 필수! 남자분들은 태닝을 위해 선블록을 생략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강렬한 자외선을 방치하면 피부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모기약, 벌레물린데 바르는 약

피서지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모기. 모기 때문에 밤잠을 설치면 다음날 야외 활동에도 지장이 있죠. 모기에 물린 불편함 때문에 피서 내내 고생할 수도 있구요. 특히 일본뇌염모기는 고열과 두통을 유발하므로 각별히 주의하세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차원에서 미리 약을 발라두어도 좋습니다.

 

 

 

3. 편한 신발

여름휴가에 필요한 다른 물품은 꼼꼼히 챙겼는데, 의외로 신발이 없어 휴가지에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죠. 바닷가나 강가, 워터파크 등 휴가지 특성에 맞는 신발을 준비해주세요. ^^

 

 

 

 

 

휴가철 준비, 응급처치

 

 

1. 물놀이하던 중 발목을 다쳤다면

-제일 먼저 발목을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야 합니다. 끈이 있다면 고정대를 놓고 부은 부위에 붕대처럼 감아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발목을 고정해 최대한 움직임이 없게 하세요. 이때 끈이 없으면 기다란 천으로 부은 부위를 감아도 됩니다.

 

 

 

2. 야외에서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났다면

-일단 증상에 따라 약을 먹인 뒤 구토를 했다면 따뜻한 죽을 먹이면 됩니다. 이후에는 익힌 음식만 주도록 합니다.

 

 


 

 3. 손발에서 피가 계속 흐를 때

-상처에서 피가 멈추지 않는다면 깨끗한 수건으로 상처 부위를 15분간 눌러 지혈합니다. 이후에도 출혈이 있다면 병원에 가고, 미리 출혈대비 약을 챙겨가도 좋습니다.

 

 

 

준비물 챙기시고 응급처리 숙지하셔서 행복한 휴가 보내시길 바래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6.24 22:06 address edit & del reply

    놀러 갔는데 다치면 안 좋죵...ㅜㅜ 미리미리 예방하고 준비하고 조심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