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인기 보양식 장어 양념구이 만드는 법

 

 

 

 

 

날씨가 후더지근합니다. 땀도 나도 습기때문에 체력이 급격히 저하되죠. 이럴 땐 보양식이 최고입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서초여우이기에 삼계탕과 추어탕 레시피도 말씀드렸죠. (다시보기 클릭)

 

 

 

 

그리고 또 보양식하면 장어죠. 장어는 약재로도 쓰일 만큼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죠. 비타민A와 더불어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이루어져 있어서 여름 보양식으로는 그만이랍니다.

 


있는 그대로 구워도 맛있지만 양념구이도 맛이 그만이죠. 자, 장어 양념에 비법을 공개합니다!!

 

 

 


 

 

장어구이 양념 맛있게 만들기

 

재료: 장어 1KG(4마리), 생강 50g, 파채, 양파 조금

 

양념: 청주/맛술 1컵씩, 간장3컵, 설탕5큰술, 소금 1큰술

 

장어육수: 장어머리/장어뼈 4마리분, 양파 1개, 굵은 파 1대, 감초/무 1조각씩, 생강 50g, 마늘 1쪽, 갱엿 100g, 대추 7개, 마른 청양고추 5개, 인삼뿌리 1줌, 통후추 12알, 배 1/2개, 양파껍질 달인 물 12컵

 

만드는 법:

1. 압력솥에 장어육수 재료를 넣고 센불에 30분, 중불에 2시간 정도 끓여 진하게 우려냅니다.

2. 1의 국물에 장어양념 재료를 넣고 은근한 불에서 걸죽해질 때까지 졸이세요.

3. 장어는 주걱이나 칼 등으로 점액질을 긁어내고 생선용 그릴에 양면을 초벌구이합니다.

4. 초벌구이 한 장어는 양념을 앞뒤로 발라가며 3번 정도 뒤집어 구우세요.

5. 생강은 5cm  길이로 곱게 채썰고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양파를 얇게 저밉니다.

6. 접시나 무쇠팬을 뜨겁게 달구고 양파를 모양내어서 올리고 구운 장어와 생강, 파채를 순서대로 올리면 끝!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6.24 22:08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2주전에 장어 구이 해 먹었는데...초벌도 해야하고 정말 손이 많이 가더라고요....힘은 들었지만 너무 맛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