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화목하기 위한 층간소음 해결방안

 

 

 

 

기와집이 있고 초가집이 있을 때에는 있지 않았던 것 중체 하나가 층간소음입니다.

 

빌라, 아파트에서는 층간소음은 당하지 않으면 절대 모를 괴로움이지만 이로 인한 사고가 많습니다. 아이가 있어 뛰어노는 것 이외에도 청소기 소리, 물건 옮기는 소리등이 들리는데 이는 자주 일어나지 않는다면 대부분 참고 넘기지만 계속되는 기계소리나 출처가 명확하지 않는 소리가 모든 윗층에서 관계가 되었다는 오해로 인한 갈등은 결국 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층간소음과 관련하여 직접항의를 하는 것에 대해 방문항의를 금지하는 판결이 내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야 겠죠. 서울시에서는 '층간소음 공감 엑스포'를 열어 층간소음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마련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일 뿐 아니라 층간소음 해결 공모전에 당선된 영상과 포스터를 전시하는 등 층간소음을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6월 20일 ~23일)

 


서초구는 층간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4월 공공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에서 층간소음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층간소음 방지용 슬리퍼를 신읍시다.'라는 캠페인을 열러 주민간담회 등을 통해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포스터를 제작하여 아파트 알리베이터 게시판에 부탁을 하여 알리고 있으며 슬리퍼와 함께 층간소음예방을 위한 실천약속을 함께 담아서 알리고 있습니다.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약속

하나, 슬리퍼 신기 운동을 전개합니다.

둘, 층간 소음 방지용 매트를 설치합니다.

셋,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보드를 설치합니다.

 

 

누구나 피해자가 될수 있고 반대로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상황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유현 2013.08.03 10:59 address edit & del reply

    뽀로로 뽀통령이 전하는 아파트 층간소음방지캠페인 사뿐사뿐 콩도 있고,가벼운 발걸음 위층 아래층 모두모두 한마음 서로서로 좋아하는 너도좋아 나도좋아 나비처럼 가볍게,뛰지말고 모두함께 걸어보라는 말도 있습니다.
    또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나오는 아파트층간소음방지에 도움주는 두꺼운 실내화와 층간 소음 줄여주는 에어 매트도 전부 다 있습니다(앞으로 이사를 갈 땐 반드시 층간소음방지에 도움주는 두꺼운 실내화 구입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