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직접 팥빙수용 팥만들기! 핸드메이드팥!

 

 

여름이 행복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팥빙수가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가 종류가 다양해져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우유팥빙수, 녹차팥빙수, 과일팥빙수, 오미자팥빙수 등등 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양한 빙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직접 먹을 수 있는 홈메이트 팥빙수를 먹는것은 어떨까요? 곱게 간 얼음, 팥, 우유 그리고 취향에 맞는 떡, 과일, 연유 등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잖아요. 

그.러.나 오늘 서초여우가 알려드릴 레시피는 바로 팥빙수 팥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빠밤!

 

마트에서도 팥빙수요 팥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집에서 직접 만든다면 당도와 팥의 삶기를 조절할 수 있어서 취향체 맞는 팥빙수를 먹을 수 있는데다가, 홈메이드잖아요. 어렵지 않게 만들어 먹자구요.

 

 

자, 시작할까요?    팥빙수용 팥 만들기!

재료: 설탕과 팥(1:1의 비율), 소금, 물, 물엿 또는 연유

 

레시피

1. 팥은 체에 넣어 돌려가면서 씻으세요.

2. 팥을 삶습니다. 팔팔 끓을 때까지 삶되 초벌이므로 삶은 물은 전부 버리세요.

3. 새 물을 팥의 3-4배 정도 넣어 다시 끓입니다.

4. 팥물이 팥의 2배정도로 졸아들면 설탕과 소금을 넣는데, 식으면 단맛이 약해지므로 설탕을 많이 넣으세요. 이떄 중요한 것은 흑설탕이나 황설탕이 아닌 백설탕이어야 합니다!

5. 물이 1.5배 정도로 졸아들면 주걱으로 잘 저은 뒤 불을 끕니다.

6. 취향에 따라 물엿이나 연유를 추가합니다.

7. 식힌 뒤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팥빙수 팥 만들기 심화과정!

 

일본에서는 3단계로 끓이는데, 팥을 찬물에 넣어 표면에 주름이 생길때까지 삶은 뒤 주름이 생기면 찬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주름이 펴질 때까지 삶습니다. 주름이 펴지면 물을 버린 뒤 다시 차가운 물을 부어 팥이 으깨질 때까지 삶습니다.

팥을 삶는 시간과 설탕을 넣는 시점, 불을 끄는 시점이 중요한데 설탕을 너무 일찍 넣으면 팥알이 단단해지고 텁텁해지니 주의하세요~

 

 

 

집에서 만든 팥은 유통기한이 짧기때문에 먹을 양만 냉장실에 놔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놔두고 먹을때마나 꺼내어 쓰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날씨 냉장고 너무 믿지 마세요~

 

더운 여름 팥빙수로 신나게 보내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김현이 2013.06.17 10:33 address edit & del reply

    팥 삶는것이 매우 중요하네요 그냥되는게 아니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