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양념 보관법을 알아볼까요~

 


 

음식 만들 때 없어서는 안 될 양념들. 잘 사용하면 어떤 음식도 마법같은 맛으로 변신시켜 주는 주방의 효자죠~!

하지만 양념들은 그만큼 보관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오래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양념, 향신료들은 아주 예민하답니다. 향을 내는 성분인 방향유는 빛과 열, 습기에 특히 약하거든요. 따라서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향이 전부 날아가 버리죠. 오래오래 향을 간직하기 위한 비결 지금 소개할게요~

 

1. 밀폐용기에 담는다.

반드시 밀폐용기에 담으세요. 투명한 그릇보다는 빛이 차단되는 도자기나 색유리가 더 좋아요.

 

 

 


2. 그늘진 곳에 보관

밀폐용기에 담은 양념은 반드시 응달에 두세요. 예쁜 유리병에 담아 햇빛이 드는 선반에 진열하고 싶으시다구요? 그건 장식용으로 만족하세요. 실제 요리에 쓰일 것들은 서랍 등의 어두운 곳에 보관하세요.

 

 

 

 

3. 열과 습기는 피한다.

조리대 근처는 열과 습기가 많아서 양념 보관에는 치명적이죠. 가스렌지, 오븐, 싱크대, 냉장고 옆은 피해주세요. 

 

 

 

4. 병째로 요리에 쏟지 않는다.

요리할 때 양념통에서 그대로 쏟아 넣으면 병 속에 습기가 들어가 변질의 우려가 있습니다. 반드시 물기없는 티스푼 등으로 덜어 사용하세요.

 

 

 

 

5. 사용 후에는 즉시 뚜껑을 닫는다.

공기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이죠~

 

 

 

 

6. 여름에는 냉장고를 활용

고춧가루나 파프리카는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참깨처럼 기름이 많은 향신료도 기름에 산패하기 쉬우므로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세요. 일단 냉장 보관한 양념은 사용 후 즉시 냉장고에 넣으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