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다룬 동물툰 추천!

 

 

 

 

 

지난번에 결혼장려 웹툰을 소개해드렸는데, 궁금하시면 아래 사진을을 클릭!

 

 

 

결혼장려웹툰에 이어 오늘 소개드릴 웹툰은 장려동물 웹툰, 바로 애니툰이죠!

강아지, 고양이, 새 등 다양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작가와 이들의 일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 (사진을 클릭하시면 네이버웹툰으로 쏙!)

 

이 웹툰을 볼 때에는 우선 주의사항이 필요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나, 사람들이 많은 공간에서는 절대 보지 마세요. 혼자 있을 때 보셔야 합니다. 눈물샘을 자극하기 때문이죠. 나이가 들어 이제 관절, 피부도 좋지 않고 눈도 흐릿하게 보이지만 가족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늙은개와 안구부종으로 동물보호센터에서 안락사를 당할 뻔한 고양이의 이야기. 반려동물의 생과 사에 대해 사실적으로 표현하기에 더욱더 눈물이 날 수 밖에 없는 그러면서도 기분이 좋아지는 웹툰입니다!

 

 

 

 

 

 

 

 

개와 토끼의 주인 (사진을 클릭하시면 다음웹툰으로 쏙!)

 

도베르만을 키우고 토끼를 키우고 있다죠. 이 웹툰은 인간과 반려동물 사이의 시선을 가장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동물을 키워도 내 동생, 내 아이라고 하며 사람처럼 대하기도 하지만 동물은 동물이기에 사람과 분리시키고 키우는 사람들도 있죠.

이 웹툰 작가분이 후자쪽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감정이입을 통해 키우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이해를 못하는 입장에 놓이기도 하지만 이 웹툰은 중도를 지키고 서로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도베르만은 대형견으로 사람에게 위협적이기도 하지만 주인에게는 한없이 귀여운 디엔드와 서열관계에 대한 정리, 토끼 슈바와의 산책 등 대형견과 토끼에 대한 잘 몰랐던 사실에 대해서도 알수있습니다.

 

 

 

 

 

 

 

 

뽀짜툰 (사진을 클릭하시면 다음웹툰으로 쏙!)

 

고양이 4마리를 키우고 있는 경상도 작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고양이가 점점 친해지게 되기도 하고, 각자 특성있는 고양이의 에피소드가 다양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웹툰이라고 할 수 있죠!

 

 

 

 

 

 

 

탐묘인간(사진을 클릭하시면 다음웹툰으로 쏙!) 

 

뽀짜툰과 함께 고양이웹툰이지만 뽀짜툰은 기르고 있는 고양이들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면 탐묘인간은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편적인 일들에 대해 작가의 재해석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키워본 사람들은 완전 공감을 외치기도 하더라구요. 마냥 귀엽지만은 않지만 그래도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개와 토끼의 주인 (사진을 클릭하시면 다음웹툰으로 쏙!)

 

강아지, 고양이, 토끼...그리고 이번에는 새입니다.

문조 2마리를 키우는 작가는 사랑스러운 새가 아닌 문조를 키우는데에 대한 경각심과 두려움을 주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하죠. 마냥 귀엽지 않는 포악한 문조들에 대한 에피소드를 다양한 드라마로 예를 들어 많은 웃음을 주었죠.

현재 완결이라 완결웹툰에서 정주행 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보고싶다는 생각이 드셨나요? 이들 작가는 모든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또하나 바로 책임감을 강조합니다. 매일 24시간 동물이 사랑스러울 수 없습니다. 아프기도 하고 주인을 괴롭히기도 하고 합니다. 내 비는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아닌 바쁘지만 시간을 쪼개서라도 그들과 함께 해주어야 합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그들이 하늘의 별이 될 때까지 함께 있어준다는 생각이 있다면 바로 당신은 반려동물의 최고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