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헌 윤봉길 의사의 넋을 기리며

 

 

by 서초여행 강아영 리포터

 

 

 

조국의 독립을 위해 농촌계몽운동을 통한 국력배양을, 중국으로 망명해서는 백범 김구 선생이 지휘하는 한인애국단에 가입해 특공작전을 감행할 것을 자원했습니다. 1932년 4월 29일 상해 홍구공원에서 상해 점령 일본군 총사령관 시라카와 등 구정 수뇌 7명에게 폭탄을 투척해 일본의 전의를 상실케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는 현장에서 일본 헌병에게 체포되어 5월 25일 현지의 군법재판에서 단심으로 사형을 선고받고 11월에 일본으로 이송되어 그 해 12월 29일 25세를 일기로 순국했다.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매헌 윤봉길 의사입니다.

 

저번 주말 양재 시민의 숲에 놀러갔다가 매헌 윤봉길 의사 동상과 숭모비를 발견했어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열사의 넋을 기리기 위해 오늘 포스팅은 윤봉길 의사와 관련해 써볼까 합니다.

 

 

 


매헌 윤봉길의사 동상은 1992년 4월 29일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60주년을 맞이하여 의사의 동상 건립으로 살신성인의 숭고한 애국독립 정신을 후세에 전하고자 매헌 윤봉길 의사 의거 제6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양재 시민의 숲에 건립했다고 합니다. 윤봉길 의사 동상의 높이는 9.2m에 화강석과 청동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윤봉길 의사가 팔을 들어 하늘을 가리키는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보는 이의 마음을 숙연하게 만들었습니다.

 

 


 


동상뿐만 아니라 천추의열 윤봉길 의사 숭모비도 있는데요. 이 비는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사업회가 나라의 독립과 인류의 평화, 평등, 자유를 위해 순국한 윤봉길 의사의 상해 의거 제61주년을 맞아 세운 것이라 합니다.

 

의사의 뜻을 널리 전하고 우리 후손들을 격려하기 윗해 윤철상 표성으로 숭모비를 세우고 1996년 4월 8일 제막식을 거행했다고 해요. 이 비는 높이 2.14m로 화강석과 오석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매헌 윤봉길 의사의 동상과 숭모비를 보는 것만으로 숙연한 마음이 들었어요. 여러분들도 시간 나시면 양재 시민의 숲에 들러 윤봉길 의사의 동상과 숭모비를 찾아보세요. 윤봉길 의사에 대해 더욱 많이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