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절임을 약으로 쓰는 방법

 

 

 

 

시원한 매실차가 생각나는 6월은 매실의 제철입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6가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작은 매실이지만 그 효능은 놀랍죠. 살균, 혈액정화, 해독, 피로회복, 미용, 건위/정장작용건강을 지키고 독소를 제거하는 여러 기능이 있는 매실!

 

매실의 효능이 더 궁금하다면, 일전에 포스팅했던 매실의 모든 것에서 알려드립니다. 콕! 눌러보세요! 바로이동

 

 

오늘은 매실절임을 약으로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두통, 어지럼증, 치통에

매실 절임은 몸속의 열을 없애 주는 강한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두통과 치통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이 생겼을 때는 양쪽 관자놀이에 씨를 뺀 매실절임을 육질만 붙인 뒤 반창고를 붙여 보세요. 치통이 있을 때는 치아 통증이 있는 쪽의 외부, 즉 볼 부분에 매실절임의 육질을 붙이면 됩니다.

 

 

2. 벌레에 물리거나 가시에 찔렸을 때

매실 절임에는 강력한 살균효과와 소염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응급조치에 사용하면 특히 효과적이죠. 가시가 박혀 잘 빠지지 않을 때 매실절임의 육질을 바르면 가시가 위로 올라온답니다. 

 


 

  

3. 삐었을 때

넘어지거나 미끄러지고, 손발을 삐었을 때 매실절임의 과육을 잘 으깨서 한지에 올린 뒤 환부에 발라 보세요. 이때 매실절임 이외에도 수선화 뿌리나 백합 뿌리를 같이 갈아서 찜질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또 신경통이나 류머티즘에도 매실절임 찜질이 효능을 발휘합니다. 매실 농축액 3g에 흑설탕을 조금 넣어 더운 물에 섞어 마시면 통증이 가라앉는답니다.

 

 

 

4. 결막염과 안질

눈 위에 한지를 덮고 씨를 뺀 매실 절임을 얹은 뒤 안대를 하고 쉬세요. 가벼운 염증은 다음날 아침에 바로 효과를 보입니다.

 

 

 

5. 어깨가 저릴 때

매실의 강한 소염작용이 어깨 결림을 풀어줍니다. 매실절임 과육을 직접 환부에 붙여 바르고 몇번씩 갈아 주세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06.08 15:11 address edit & del reply

    매실의 계절이 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