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일상수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여지는 과일껍질!! - 바나나&오렌지-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여지는 과일껍질의 실체!! - 2탄-

바나나&오렌지

 

 

 

 

 

지난번에 과일껍질을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드렸는데요.

사과, 레몬, 수박, 참외 껍질을 이용하는 방법이였죠. 궁금하시면 클릭!

 

 

 

 

오늘은 두가지, 바로 바나나 껍질과 오렌지 껍질을 이용한 실생활 노하우입니다!

바로 바나나 껍질과 오렌지 껍질입니다. 달고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와 오렌지 껍질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 바나나 껍질 + 가죽구두

바나나는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다른 껍질에 비해 부패속도가 빠르고 날파리가 많이 모이게 하죠.
버리기 전에 우선, 신발장으로 갑니다. 아빠구두, 남편구두, 동생구두, 아님 내 구두를 꺼내 바나나 껍질 안쪽을 이용하여 잘 닦아 주세요.
그리고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반질반질 윤기가 나는 구두로 변신!!!

바나나에 있는 타닌성분이 가죽을 윤기가 흐르고 색상을 선명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오렌지 껍질 + 향초

오렌지를 먹기 전에 일단 껍질을 이등분으로 반으로 갈라주세요. 이때 꼭지부분이 중앙에 있게 만들어 주셔야 해요.
그리고 심지가 살아있어야 하죠. 잘 분리하셨나요? 작은 그릇처럼 보이죠?
그 안에다 식용유를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심이 식용유에 발라져야 하구요. 그럼 준비 끝.

자, 라이터를 이용해 심에 불을 붙여 볼까요? 즉석으로 환경친화적 향초 완성! 은은한 오렌지향과 더블로 은은한 조명 무엇보다 여름에는 모기를 쫓아낸다고 하니 오렌지 하나 있으면 1석 4조로 행복할 수 있네요.

 


오늘 가족과 함께 디저트도 갖고 과일껍질로 실생활에 응용해 볼까요? 그렇다면 당신은 멋진 살림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