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피부 관리법- 클렌징&기초화장품이 중요!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타입이 바뀝니다. 어릴 때 중성이나 지성이었다가 나이들면 건성으로 바뀌는 경우가 특히 많지요? 건성피부는 항상 보송하긴 하지만 겨울철이나 환절기에는 특히 세심하게 관리해주어야 한답니다.   

 

 

 

*나는 정말 건성 피부일까? 먼저 테스트부터 해보아요 

건성피부는 늘 보송보송하며 모공이 작은 것이 특징. 그러나 유분과 수분이 모두 부족하므로 피부관리법에 특히 더 세심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조하면 각질이 생기고 화장도 뜨게 되며 다른 피부타입보다 잔주름이 많이 생기지요. 건성용 화장품을 쓰고 아이크림과 에센스, 크림 등으로 수분/유분의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해요. 

 

 

 

 

 

건성피부 관리법 1. 클렌징

 

수분과 유분이 부족한 건성피부는 피부가 항상 당기고 건조함을 느껴 겨울철과 환절기에 특히 괴롭죠. 건성 피부는 피지에 의한 더러움보다는 각질과 메이크업 때문에 피부가 오염됩니다. 따라서 건성 피부라면 세안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보습성분이 많고 부드러운 세안제를 선택하세요.

 

건성 피부에 잘 맞는 클렌저는 로션과 크림, 오일. 가벼운 화장은 로션, 진한 화장은 크림이나 오일 타입을 쓰세요. 클렌징 로션이나 크림으로 메이크업을 지웅고 폼 클렌저로 부드럽게 헤안하세요. 겨울에도 뜨거운 물은 피하고(피지 각막을 없앤답니다)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잘 헹군 뒤 찬물로 패팅하면서 마무리하세요.

 

 건성 피부는 한달에 두 번 정도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으로 마사지하면서 딥 클렌징을 해주면 좋답니다.

 

 

 

 

 


 


 

 

건성 피부 관리법 2. 기초화장품 선택법

 

건성 피부는 수분과 유분이 모두 공급될 수 있도록 보습크림영양크림을 함께 써주면 좋습니다. 아침에는 보습크림으로 수분을, 저녁에는 영양크림으로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붓결을 만들어보세요. 특히 악건성이라면 영양크림은 필수입니다. 피부가 바짝 말라 있는 상태이므로 스킨로션과 로션, 크림 등의 기초화장품은 넉넉한 양을 써도 좋습니다. 많은 양을 발라야 하므로 전 단계의 화장품이 잘 스며들게 한 뒤 바르세요. 급하게 바르면 화장품이 잘 스며들지 않고 겉돈답니다. 또한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눈가, 입가에는 노화방지 크림을 발라주어도 좋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김현이 2013.05.27 20:20 address edit & del reply

    이 정보로 예뻐져야겠어요 히힛~~^^

  2. 김현이 2013.05.27 20:32 address edit & del reply

    이 정보로 예뻐져야겠어요 히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