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풍뎅이 기르는법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곤충, 바로 장수풍뎅이!! 서초여우는 무서운데 아이들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곤충체험농장이 많이 생긴 이유도 그 중에 하나죠. 직접 기르기도 하는데 학습효과도 높고생명의 소중함을 깨우치게 하는데도 좋지만 기르는 법을 잘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장수풍뎅이 기르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수풍뎅이 기르는법 A TO Z

 

 

1. 사육통: 가능한 한 큰 것을 고르도록 합니다. 장수풍뎅이의 스트레스를 없애고 번식에도 유리합니다.

 

 

2. 사육매트(톱밥): 발효 톱밥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낮에는 은신처가 되어주고 알을 낳을 때도 사용됩니다. 새끼는 톱밥을 먹고 자라기도 하며, 습도를 조절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3. 놀이목, 먹이목: 장수풍뎅이는 뒤집어지면 혼자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지지대 역할을 해줄 물건이 필요하죠. 그것이 놀이목입니다. 먹이목은 톱밥과 섞이지 않게 하기 위해 중요한 물건입니다.

 

 

4. 먹이는 어떻게: 곤충젤리라는 곤충 전용 먹이를 사료로 주면 됩니다. 과일을 줘도 되는데 과일의 경우 먹고 남은 것은 바로 빼주어야 다른 벌레가 꼬이지 않는답니다. 그 외에 설탕물이나 꿀 같은 것은 주지 않도록 합니다.

 

 

5. 육통 위치: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두세요. 장수풍뎅이는 야행성이므로 직사광선에서 키우면 눈이 하얗게 변하며 장님이 될 수도 있답니다. ㅜㅜ

 

 

 

 

 

장수풍뎅이 기르는 법 잘 읽으셨나요? 곤충이나 동물을 키울 때는 책임감이 따르기 때문에 좋아하는 마음 이상으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환경과 먹이 무엇보다 사랑을 듬뿍듬뿍 주세요~ 화이팅!!^^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