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수 놓는 제등행렬 [서초구's 부처님 오시는날]

 

 

 

 

4월 말부터 거리에 이쁜 등이 달리기 시작했죠. 크리스마스에 트리가 곳곳에 있는 것처럼 부처님 오시는 날에는 거리에 알록달록 이쁜 등이 달립니다. 등을 다는 이유는 어두운 세계를 밝게 비추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서초구에서도 밤이 되면 더욱 이쁜 등을 보셨죠, 서초구에서는 이 외에도 서초구 사암연합회이 주관하여 탄생 2557주년을 맞아 “봉축법요식 및 제등행렬”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생명의 진리와 인간 삶의 고귀한 의미를 밝히고, 부처님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오후 5시40분 서초구청 광장에서 수도방위사령부의 군악대, 관문사 고전무용단, 관문사 연희단, 사물놀이단 등 흥을 돋우는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오후 6시부터는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법요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제등행렬은 서초구청에서 시작하여 양재역 사거리, 교보문고 사거리를 잇는 4km 구간을 행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반 등도 있지만 연희단, 나비등, 용등 등 다채로운 등이 선보인다고 하네요. 서초구민은 물론 함께하는 모든 분들께 아름다운 빛을 선물 할 것입니다.

 


 

 

 

 □ 일    시 : 2013. 5. 17(금) 17:40~21:00


  □ 장    소 : 서초구청 광장, 강남대로 일대


  □ 내    용 :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및 제등행렬


  □ 참여인원 : 총 1,000여명


  □ 문    의 : 서초구청 문화행정과(☎2155-6224)

 

종교를 떠나 마음 한 구석에 빛이 한가득 생겨날 수 있는 즐거운 장이 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함게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