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운 좋게 평생교육 받고 있어요 - 북아트지도사 아카데미

 

운 좋게 평생교육 받고 있어요 - 북아트지도사 아카데미

 

 

 

 

서초구와 대한민국1등 평생교육기관이 함께 하는 멋진 교육을 지난 금요일부터 받고 있어요. 서초구청 홈페이지와 서초소식 월간지에 나와 있었어요. 선착순으로 학생을 받고 있었거든요. 모든 강좌는 무료였고요. 5~7월까지 일주일에 한 번 진행되는 강좌들인데요. 요가, 중국사상, 북아트 지도사 등 다양한 수업이 있었죠. 한 강좌만 신청할 수 있어서 요가를 제일 먼저 신청하고 싶었지만 신청일에 서초구청 홈페이지가 다운될 정도로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아니나다를까 그 다음날인가 들어가봤더니 요가강좌는 벌써 마감된 거 있죠. 그래서 다른 강좌를 뭘로 할까 하다가 북아트지도사를 수강신청하게 되었어요. 심산문화센터에서 5월 3일부터 7월 12일 금요일까지 2~4시까지 진행되는데요. 주관은 건국대 미래지식 교육원에서 하는 거래요. 멋진 선생님은 웃으시면서 이 강좌는 사실 53만원 정도의 수강료를 내고 들어야 하는 강좌라고 하셨어요. 물론 재료비 포함이겠죠.^^; 저희는 운 좋게 무료로 받고 있는 거예요. 자녀들을 위해 엄마가 배워서 집에서 활용하려고 오신 분들 많으셨을 것 같아요. 80% 이상 수료시 수료증이 나온다고 하니 정말 열의를 가지고 열심히 해야 겠어요.

 

 

 

 

 

 1교시, 2교시 나눠서 꼼꼼하게 수업 진행을 해주셨어요. 처음에는 딸에게 가르치기 위해 배웠던 것이 이렇게 강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자랑스럽게 말씀하셨죠. 뜻하지 않게 직업의 문에 들어설 수 있는 북아트, 종이접기 우리도 재밌게 배우자고요.

 

 

 

 

 
접기기본기호부터 차례대로 쉽게 배웠어요. 그런데 엄마들이 참 잘 하세요. 저희 책상에 계신 분 중 한 분은 보너스로 배운 나비접기도 미리미리 하시더라고요.ㅎㅎ빨간 상장과 우리의 작품집이 될 조그만 폴드북도 만들었어요. 속지는 마닐라지로, 표지는 예쁜 포장지로 했어요. 머메이드지란 종이도 있다고 하니 참 요즘엔 종이 이름도 신기하네요. 인어종이요?^^
 

 

 

 

 

  

 

  앞으로 금요일 오후 열의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북아트 배울게요. 예술의 전당에서 팝업북전시회도 한다던데 관심이 그래서 더 가네요.^^가면 갈수록 세상엔 배우고 싶은 것들이 참 많아져요. 모든지 꾸준히 배우고 싶어요.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