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오케이민원센터 팀장은 올라운드 플레이어

 

서초구 오케이민원센터 팀장은 올라운드 플레이어? 도대체 무슨말일까요? ^^ 5월부터 서초구 오케이민원센터 팀장들이 민원 컨설턴트는 물론 민원안내 도우미, 친절 교육까지 감동행정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약하여 눈길을 끌고있어요~ 자세한 소식 서초여우와 함께 살펴보세요^^ 

 

복잡한 인허가 민원상담~ 이젠 이제 걱정하지마세요~ 오케이민원센터 팀장이 있습니다!

 

5월부터 서초구 오케이민원센터 팀장들이 민원 컨설턴트로 활약한다고해요! 인허가 민원과 관련해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업무별로 지정된 컨설턴트가 인허가 민원의 접수부터 서류보완 해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상담 및 조언을 하는 역활을 수행한다고하는데요~ 복잡하기만 했던 인허가 민원상담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예요^^

하여 서초구는 근무경험 등을 토대로 민원업무별로 오케이민원센터 팀장들을 민원 컨설턴트로 지정하고 사전에 절차와 관련 규정을 파악하고있다가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인이있을 경우 즉시 컨설턴트로 도와줄 수 있도록 하였다지요~ 전국 최초로 모든 민원을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유명세를 탄 오케이민원센터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이상의 감동을 느낄수 있도록 민원 컨설턴트제를 시행한다고하는데요 인허가 민원 컨설턴트도 이러한 감동행정을 위한 작은 배려의 일환이라고 합니다^^

  

  

[서초구 오케이민원센터]

 

민원집중시간대에 팀장은 민원안내 도우미로 변신!

 

11시 많은 민원인들로 복잡한 시간인데요 이곳에 '이곳의 주인은 바로 구민이십니다'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주변정리를 하며 민원인을 살피는 사람이있어요~ 그 분들이 바로 오케이민원센터의 팀장들입니다! 서초구는 매일 민원인들이 가장 많은 11시~12시, 오후 2시에서 4시에 팀장 민원안내도우미를 운영하고있는데요~ 방문민원 창구 안내부터 고충민원상담, 어르신 장애인 대필서비스 등 팀장들이 솔선수범하여 친절 분위기 확산을 주도하고있다고해요! 이에 직원들도 팀장님들이 어르신들 민원안내를 도와주시고 큰소리 날때 중재도 많이 해주셔서 마음 편히 민원응대에 집중할 수 있다며 반색하는 분위기라고 하지요^^

 

직원 친절교육은 기본 친절의 비법을 공개~ 일일강사!

매주 월요일 수요일 저녁 6시에는 오케이민원센터 팀장들은 마음이 분주해집니다. 친절카드를 수차례받은 친절비법을 공개하는 일일강사로 선정되어 직원들앞에서 친접비법을 공개하게 되는데요! 늘 대하는 직원이지만 50여명이 동시에 쳐다보는 부담백배의 강의! '민원인들은 아주 사소한 것에 감동을 받는다. 내가 민원인이다 생각하고 먼저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주면 그걸로 충분하다'는 친절비법의 강의를 마치고 난후 직원간의 소통의 시간도 정기적으로 갖고 직원들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또 스스로를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된다고합니다^^

 

환한 표정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고 귀로 구민의 소리를 듣고 입으로 원하는 업무를 안내하는

오케이민원센터는 서초구의 얼굴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